뱃살 빼고 싶을 때, '이 영양소'는 꼭 챙기세요

김서희 기자

▲ 비타민B군, 식이섬유, 철분, 칼슘, 알기닌을 섭취하면 뱃살 빼는 데 도움이 된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뱃살은 남녀노소의 고민이다. 뱃살을 빼려면 섭취 칼로리를 줄이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게 필수다. 이때 적절한 영양소를 함께 섭취하면 효과적으로 뱃살을 뺄 수 있다. 뱃살 감량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에 대해 알아본다.

◇비타민B

비타민B가 뱃살 감소에 도움 된다. 비타민B군이 체내 탄수화물과 지방의 대사 과정에 간여해 체지방이 잘 타도록 도와주기 때문이다. 식후에 비타민B 보충제를 먹고 운동을 하면 체중 감량 효과가 빠르게 나타난다.

◇단백질

단백질의 섭취 비중을 늘리면 좋다. 탄수화물로 인한 체중 증가를 막아준다. 단백질보충제가 다양하게 나와 있다. 단백질과 탄수화물이 7대 3이나 6대 4 비율로 섞여 있는 제품을 골라 저녁 식사 대용으로 먹으면 도움이 된다. 피트니스센터 등에서 운동을 하는 경우, 운동을 한 직후 섭취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철분

철결핍성 빈혈이 있는 여성은 살이 잘 빠지지 않는다. 철분은 인체의 각 조직에 산소를 공급하는 헤모글로빈의 주요 구성 요소인데, 체지방을 태우려면 체내 산소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나잇살을 빼고 싶은데 빈혈이 있으면 빈혈부터 치료해야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때 철분이 많은 시금치·깻잎·두부·붉은 살코기 등을 먹으면 좋다. 철분제를 함께 복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식이섬유

'제7의 영양소'라 불리는 식이섬유는 식후 당분이 몸속에 흡수되는 속도를 조절해 비만을 예방하고 포만감을 지속시켜 과식을 막는다. 또한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 변비를 막고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한다. 식이섬유는 채소나 과일에 풍부한데, 특히 양배추·고구마·당근·시금치 등에 많다. 식이섬유 보충제를 먹는 것도 방법이다.

◇칼슘

칼슘은 한국인에게 가장 부족한 영양소 중 하나다. 칼슘은 지방 흡수를 억제하는 동시에 기존의 지방 대사를 촉진한다.
관련기사
지니메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