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질환
"심장에 대한 모든 것, 믿을 수 있는 정보 전합니다"
이금숙 헬스조선 기자
입력 2021/05/20 09:27
대한심장학회, 공식 유튜브 채널 '대한심장TV' 시즌2 오픈
대한심장학회가 이번 5월, 공식 유튜브 채널인 대한심장TV를 새롭게 오픈했다. 심장 건강에 대한 믿을 수 있는 정보를 전하기 위해 대한심장학회 소속 의료진이 의기투합했다. 대한심장TV는 대한심장학회 의료진이 직접 심장병 환자들을 진료하면서 느꼈던 점, 실제 심장병 환자가 전하는 치료 경험 등을 진솔하게 풀어내 구독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계획이다.
심장은 평생 약 25억회를 박동하는 우리 생명을 유지하는 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장기다. 심장과 주요 혈관에 발생하는 심혈관 질환은 전세계적으로 사망 원인 1위 질환이다. 심장은 전신에 혈액을 공급하고 노폐물을 거둬들이는 중요한 장기인 만큼 합병증과 사망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질환을 조기에 진단하고, 적절한 치료와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질환이 발생했을 경우 적절한 치료로 이어지는 골든타임이 중요하고, 혈압관리·운동·식습관 조절 등 평소 관리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대한심장TV는 일반 국민들이 심장 건강을 제때 잘 관리할 수 있도록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주제를 준비했다. ▲다양한 심장질환의 종류 및 증상 ▲심장질환 치료법에 대한 전문적인 정보(인공심장박동기, TAVI 시술, 심폐소생술 등) ▲심장 건강 궁금증(심장에 좋은 식품은? 술, 커피, 흡연 등이 심장 건강에 미치는 영향 등)에 대해 국내 최고 심장 전문 의료진들이 출연해 알려줄 계획이다.
대한심장학회 문건웅 의료정보이사(가톨릭대 성빈센트병원 순환기내과)는 "심장 건강을 위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지만, 쉽게 접하기는 어려웠던 정보들을 잘 알리기 위해 대한심장학회 소속의 우수한 의료진들이 고심해 준비했다"며 "특정 병원이나 의사의 홍보를 위한 의료정보가 아닌 대한심장학회에서 준비한 객관적인 정보를 흥미롭고 전문성 있는 영상으로 만들어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유튜브 검색창에 '대한심장TV'를 검색하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