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외모의 20대男, 매번 소개팅 실패했던 의외의 이유

조우상 헬스조선 인턴기자



대학생 J모씨(22)는 멋진 외모에 유머감각이 뛰어나다. 그런데 매번 소개팅 때마다 성공하지 못했다. 매력적인 외모에 수려한 말솜씨를 지녔지만 여성들로부터 환영받지 못해 고민하던 중, 그는 친구로부터 충격적인 말을 들었다. “너, 입 냄새가 너무 심해”

하루에 3번 이상 양치질을 열심히 하던 J모씨는 본인이 입 냄새가 날 것이라고는 상상하지 못했다. 그런데 어느 날, 기침 중 쌀 형태의 악취가 심한 노란색 이물질을 뱉어냈고 본인 입 냄새의 원인이 ‘이것’ 때문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의학정보를 검색하던 그는 이 냄새 심한 물질이 ‘편도결석’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편도결석은 편도의 분비물과 구강 내 이물질이 부패하면서 생겨난 쌀 형태의 덩어리다. 편도결석은 악취를 유발해 입 냄새의 원인이 된다. 평소 입 냄새가 심하고 목에 이물감이 느껴진다면 편도결석일 가능성이 크다. 편도결석은 편도선염이 있거나 구상상태가 청결하지 못한 사람들에게 많이 발생한다. 구강 내에 세균이 증식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편도결석은 위 사례처럼 기침에 의해 밖으로 튀어나오기도 한다. 아니면 병원에서 의료용 흡인기로 빨아들여 제거 할 수도 있다. 그러나 상태가 너무 심하다면 편도선 절제술과 같은 시술을 받는 방법이 있다.

지니메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