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08-06-13
얼굴의 중심에서 콧대여 반듯이 서라!
예전부터 자신감이 넘치거나 남자나 여자들을 보고 ‘콧대가 높다’라고 표현했다. 듣기 좋게 하는 소리는 아니나, 그만큼 자신감이 넘쳐 보인다는 말을 콧대가 높다는 말로 표현한 것이다. 코는 얼굴에 중심에 위치하여 얼굴 전체의 조화에 큰 몫을 차지하기 때문에 잘생기고 오뚝한 코에 대한 사람들의 바램은 남녀를 불문한다.
이러한 바램을 반영하듯, 남성이 성형을 원하는 부위는 바로 코라고 한다. 잘생긴 코는 남성을 샤프하면서도 지적으로 보이게 한다. 하지만 단순히 높게 서있는 코는 동양인의 얼굴형에서는 어울리지 않을 수 있다. 작고 입체적인 서양인의 얼굴형 보다 얼굴이 평면적으로 이루어져 있는 동양인의 얼굴에 높은 코는 오히려 얼굴을 더 넙적하게 보이게 할 수 있다.
이목구비가 뚜렷하면서도 작은 얼굴, 시원한 눈매 등의 서구화된 미인이 각광받는 시대. 이제는 체형뿐 아니라 얼굴도 서구형으로 나올 곳은 나오고, 들어갈 곳은 들어가면서 전체적으로 조화를 이뤄야 미인이라는 생각이 자리 잡고 있다. 즉 작은 얼굴과 입체감 있는 얼굴, 이 두 가지가 현대를 살아가는 여성들이 우선적으로 꼽는 미의 기준인 것이다.
이목구비를 따로 뜯어보면 예쁘지 않은 사람도 작은 얼굴로 인해 아름답게 보여지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다. 하지만 얼굴이 작아지기 위해서는 턱뼈, 광대뼈를 깎아야 하는 부담스러운 수술을 받아야 한다. 이럴 때 코를 높이는 융비술과 코 주위 융기술을 복합적으로 적용하는 패키지 코 성형술을 이용하면 얼굴이 좁아 보이고 작아 보이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얼굴의 가장 중앙에 위치하여, 얼굴의 모양을 결정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코와 코 주변을 조화 있게 교정해주면 입체감 있는 얼굴은 물론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하기 때문이다.
코 주위에 함몰이 있는 경우 평면적으로 보여 얼굴이 더욱 넓어 보이고, 광대뼈는 나와 보이게 되며 특히 옆얼굴 모습의 경우 얼굴의 윤곽이 오목형이 되어 세련되지 못한 인상을 주게된다. 또 코 주위의 함몰이 있을 경우 코만 높이는 수술을 하면 땅의 지반이 꺼진 곳에 고층빌딩을 세우는 격이 되어 부적절하게 큰 코만 만들기 십상이다. 이런 경우에도 코 주위를 같이 입체적으로 만들어주는 패키지 코 성형술을 하면 코 주위의 함몰교정과 함께 광대뼈를 들어가 보이도록 할 수 있다. 또 경사가 져서 앞으로 돌출 된 윗입술을 세워줌으로써 튀어나온 입을 들어가게 하고, 평면적으로 퍼진 얼굴을 굴곡 있게 만들어 줘, 얼굴을 더욱 작아 보이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 수술 후 레이저나 초음파, 림프 맛사지 등의 관리를 해주면 빨리 부종을 가라앉힐 수 있어 빠른 시일에 사회 생활복귀가 가능하다.
국제미용성형외과학회(ISAPS)가 최근 84개국의 성형외과 전문의 2만여 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남성이 가장 닮고 싶은 코를 가진 연예인은 브래드 피트로 나타났다. 이번 여름, 패키지 코 수술로 브래드 피트 같은 샤프한 코를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당신의 아름다움을 책임지는 박현 원장의 뷰티 컨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