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티아라 보람 키 굴욕, 막으려면 '이렇게' 했어야

헬스조선 편집팀

이미지

걸그룹 티아라 보람이 키 굴욕을 당했다. 보람은 28일 방송된 KBS 2TV ‘출발 드림팀 시즌2’에 출연, 물속 부표 위에서 오래 버티는 게임을 했다. 하지만 키가 작아 물속에 발이 안 닿아서 경기를 진행할 수 없었다.

성장기 때 키를 충분히 키우려면, 키가 크는 데 도움이 되는 운동, 식습관 등을 지키는 것이 좋다. 키 성장에 도움을 주는 운동은 수영, 농구, 태권도, 검도, 배구 등이 있다.

키 성장에 도움을 주는 음식은 오색나물, 쇠고기, 닭가슴살, 돼지고기, 시금치, 콩, 당근 등이 있으며 반대로 탄산음료나 자극적인 음식, 인스턴트 음식은 먹지 않는 것이 좋다. 탄산음료에 함유된 착색원료와 인산은 뼈를 약하게 하고, 성장호르몬 분비를 방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맵고 짠 음식은 면역기능을 약화시키고 성장기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며 뼈와 관련된 영양소인 칼슘이 몸 밖으로 배출될 수 있다. 인스턴트 음식 또한 성장호르몬 분비를 억제한다.

신 과일도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다. 키위, 레몬, 오렌지 등에는 유기산이 많고 과일주스에는 당분이 많이 포함돼 있는데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칼슘 흡수와 성장호르몬 분비에 방해를 받게 된다. 그렇다고 과일을 아예 먹지 않으란 얘기는 아니다. 과일은 비타민, 무기질, 섬유질을 섭취하는데 좋은 식품이기 때문. 하루에 과일 100~200g, 과일주스 1컵을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헬스조선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