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정준하 한 끼에 5000㎉, 뭘 먹길래?
헬스조선 편집팀
입력 2012/11/07 14:14
개그맨 정준하가 “한끼에 5000㎉를 섭취한다”고 밝혔다.
최근 진행된 MBC에브리원 '세상에 단 하나뿐인 강의' 녹화에서 정준하는 자신의 식단 칼로리를 공개했다. 이날 녹화에서 정준하는 이효리의 채식주의 식단과 자신의 식단을 비교하면서 “이효리는 한 끼 섭취량이 700㎉이지만, 나는 한 끼에 5000㎉를 먹는다”라고 고백했다.
밥 한 공기 열량이 300㎉인점을 감안하면 정준하는 한 끼에 밥은 14공기 이상 먹는 것이다. 정준하처럼 고열량 식단을 꾸준히 갖는다면 심혈관질환이 주의해야 한다. 고지방·고열량의 서구식 식단과 가공식품, 육식 위주의 식생활 등은 체내 콜레스테롤 증가와 혈관 내 콜레스테롤 축적으로 이어져 심혈관질환의 주요 원인으로 작용한다. 혈액을 맑게 하거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등 심혈관질환의 위험을 예방하는 건강식품을 기억해 식단에 적용해야 한다.
심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식습관을 개선하고 적절히 운동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이미 심혈관질환을 경험했거나 심혈관질환 위험인자가 높은 사람은 생활습관만으로 충분하지 못할 수 있다. 의사나 약사와 상담한 뒤 적절한 약물요법을 실시하면 심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대표적인 심혈관질환 예방약물로는 저용량 아스피린이 있으며, 저용량 아스피린은 심혈관질환을 유발하는 혈전 생성을 막는 것으로 입증되었다. 저용량 아스피린을 하루 한알씩 꾸준히 복용하면 심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