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인삼 열매 속 사포닌 풍부… 1년에 단 1주일만 열려 귀해

진생베리 속 영양 성분, 뿌리의 2~3배
진세노사이드 Re 함량 30배 이상 많아
아모레 '명작수', 앰플로 간편하게 섭취

이미지

인삼 열매(진생베리)는 인삼의 영양이 가장 풍부한 4년생일 때, 7월 하순경 단 1주일간만 볼 수 있는 희귀한 열매다. 사포닌과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데, 수확량이 많지 않고 재배 후 빨리 시들어버리는 특성 때문에 그 동안 일반적 기술로는 제품화하기가 힘들었다.

아모레퍼시픽은 진생베리의 효능을 일찌감치 발견, 50년 이상 인삼 연구에 힘써 진생베리의 효능을 과학적으로 입증하고 체계화해왔다. 그 경험을 바탕으로 진생베리를 제품화시키는 데 성공했다. 독자적인 기술로 진생베리의 유효성분을 일정하게 추출, 과학적으로 표준화시키는데 성공했다. 국내 최초로 이 기술을 적용해 만든 게 '명작수'다.




이미지

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의 이너뷰티 솔루션 브랜드 바이탈뷰티(VITALBEAUTIE)의 명작수는 국내 최초 진생베리를 부원료로 함유한 고품격 홍삼 앰플 제품이다. 단시간에 높은 압력을 가해 홍삼의 천연 유효 성분을 최대한 추출하는 '천삼화' 기술을 적용했다. 면역력 증진, 피로 회복, 혈액 흐름 개선 등에 도움을 준다. 특히 바이탈뷰티 명작수의 진생베리는 인삼 뿌리보다 2~3배 이상으로 많은 사포닌(진세노사이드)을 갖고 있고, 특정 사포닌(진세노사이드 Re)의 경우 최대 30배 이상 많이 함유하고 있다.

명작수는 그 기술력과 우수한 품질을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다. 국내 최초 인삼열매 '진생베리 추출물 표준화' 기술을 적용한 명작수는 출시 2년 만에 홍삼 업계 최초로 'IR52 장영실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신기술 제품을 통해 산업 기술 혁신에 앞장선 기업과 기술연구소 담당자에게 수여되는 국내 최고의 산업 기술상이다. 조선시대 과학자 장영실의 정신을 기리기 위해 1991년 1월 제정됐다.


명작수는 앰플 형태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하루에 한 앰플씩 편한 시간대에 섭취하면 돼서, 부모님의 건강을 챙기는 효도 선물로 인기다. 기호에 따라 냉·온수에 타서 차로 즐겨도 좋다. 명작수는 아모레퍼시픽 카운셀러, 아모레퍼시픽몰을 통해 구입 가능하다.

헬스조선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