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뇨기과
불법 거래 발기부전 치료제, 두통·시각 장애까지 유발
이민재 헬스조선 인턴기자
입력 2015/08/02 11:00
많은 남성들이 말 못할 고민에 속앓이를 하고 있다. 바로 발기부전 때문이다. 과한 업무로 인한 피로누적과 정신적 스트레스, 흡연 및 음주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기부전 증상을 호소하는 남성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로 인해 자신감을 상실하고, 배우자와의 갈등으로 이어지는 등의 문제가 발생한다.
이 때문에 남성들은 자신감을 회복하기 위해 정력에 좋다는 보양식이나 건강기능식품을 찾기도 한다. 문제는 일부 남성들이 불법으로 거래되는 발기부전 치료제를 구매하는 경우까지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불법으로 거래되는 발기부전 치료제는 치명적인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발기부전 치료제는 전문의약품이면서, 오남용이 잘 되는 의약품으로 따로 분류되어 있다. 전문의를 통해 처방받지 않은 치료제의 경우 치료 성분이 부족해 효과가 전혀 없거나 반대로 성분이 과도하게 들어있어 두통, 시각장애, 현기증 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고혈압 환자의 경우 불법 발기부전 치료제를 사용하면 혈압이 급격하게 낮아져 심장마비로 인해 사망할 위험도 있다.
아담스비뇨기과 이무연 원장은 "발기부전 치료제는 전문의 처방을 받아야만 약국에서 구입 할 수 있는 의약품임을 명심하고 복용법을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며 "합법적으로 처방받은 발기부전 치료제도 급한 마음에 과도하게 복용했다간 심혈관계 질환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