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외과

박기량 가슴 성형 고민…출혈, 통증 등 무시무시한 부작용 줄이려면?

헬스조선 편집팀



인기 치어리더 박기량이 진지하게 가슴성형을 고민했던 걸로 전해지고 있다.

KBS2 '해피투게더3'에는 '여신특집'으로 배우 천이슬, 가수 레이디 제인, 티아라 지연, 개그우먼 김신영, 김나희, 치어리더 박기량이 출연했다.

이미지

가슴성형에 대한 고민을 했던 박기량/KBS2 '해피투게더3' 캡처


박기량은 "작년에 워터파크 광고를 찍었는데, 같이 찍는 모델이 완전히 글래머였다"며 "일단 그걸 보고 기가 죽고 설상가상으로 비키니마저 민망했다"고 말했다.

그는 그 일이 있고 두 달 간 슬럼프가 왔다. 회사에 진지하게 가슴 성형 상담을 했다고 했다. 그는 "성형을 하면 3개월간 활동을 할 수 없다더라. 엄두가 안 났다"라고 말했다.

박기량과 같이 큰 가슴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가슴 성형 비율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가슴확대의 경우 80% 이상이 보형물 삽입을 통해 이루어진다. 

가슴확대수술의 단계는 다음과 같다. 첫째, 수술 전 계획 단계에서 상담 시에 논의된 내용으로 가능한 가슴을 만들려는 치밀한 준비를 한다. 둘째, 계획된 대로, 보형물이 안전하게 자리 잡을 공간을 형성하는 수술을 시행하는데, 이 부분은 의사의 기술과 경험이 좌우하게 되는 부분이다. 셋째, 신중하게 선택한 보형물을 마련된 공간 속으로 밀어 넣는 단계이다. 이렇게 세 가지 단계 중 첫 번째와 두 번째 단계가 가장 중요하며 수술 결과를 좌우하므로 좋은 병원과 숙련된 의사를 만나는 것이 최선이다. 숙련된 의사를 만나지 않으면 가슴확대 수술 시 대부분 작은 절개창을 통해 강한 힘으로 보형물을 삽입하게 되는데, 이렇게 하다 보면 출혈, 조직 손상, 신경 손상, 보형물의 회전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지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