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외과

부담 없이 안전한 가슴 성형, 어떻게?

이해나 헬스조선 기자 | 허다민 헬스조선 인턴기자

빈약한 가슴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한 번쯤 가슴 성형에 대해 심각하게 고민해봤을 것이다. 하지만 대부분 여성들은 수술로 인해 초래되는 불편함과 부담감, 시간 소요 등으로 수술을 망설인다. 그러나 최근에는 수술 후 회복 기간이 매우 짧아져 주말을 활용하여 가슴 성형 수술을 받고 출근하는 여성들이 많아졌다.

가슴 성형의 회복기간 단축과 통증 완화는 몇 가지 과정을 복합시켜 가능해졌다. 그 중 대표적인 기술이 내시경 수술과 보형물 삽입술이다. 수술 후 통증이나 회복기간을 연장하는 원인으로는 출혈, 조직과 신경 손상, 보형물의 회전 등이 있다. 하지만 내시경 수술은 내부의 출혈을 완벽하게 지혈시키고 조직손상을 최소화한다. 피통이나 붕대를 찰 필요도 없어 회복 기간이 줄어든다.




이미지

사진=조선일보 DB

다른 한 가지는 ‘켈러펀넬2'란 깔때기 모양의 장비를 활용한 삽입술이다. '켈러펀넬2'를 활용하면 수술 후 회복 기간이 줄어들고, 간편하게 수술을 받을 수 있다. ‘켈러펀넬2’는 무균처리가 된 일회용이기 때문에 세균감염의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고, 겨드랑이, 유륜, 유륜 아랫선 모두를 통해 시술할 수 있다. 이때 많이 삽입되고 있는 보형물은 ‘물방울 형 보형물’이다. '물방울 형 보형물'은 최근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보형물로, 원반형보다 모양이 더 자연스럽고 티가 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매우 마르거나 윗가슴이 튀어나와 원반형으로는 수술하기 어려운 체형에도 만족스러운 효과가 나타난다. 또한, 유두 아래 공간이 빈약해 수술 후 보형물이 위로 올라가는 현상인 윗불록과 유방의 아래 부분에서 보형물 외피가 잔물결처럼 만져지는 리플링이 적어 처진 가슴을 끌어 올리는데도 자연스럽다. 따라서 물방울 형 보형물로 수술하면 원래 가지고 있던 가슴과 다른 새로운 형태의 아름답고 자연스러운 가슴을 만들 수 있다.

BR 바람성형외과 심형보 원장은 “가슴 확대 성형에 있어서 ‘켈러펀넬2’라는 일회용 깔때기를 활용하면 보형물을 삽입 시 적은 힘만으로도 부드럽게 삽입할 수 있다”며 “내시경 수술과 접목하여 수술했을 경우, 수술 후 이틀 만에 샤워하고 출근이 가능할 만큼 회복력이 빠르다”고 말했다.




헬스조선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