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외과
더 완벽한 가슴 성형을 위해 의사에게 필요한 '이것'은?
권선미 헬스조선 인턴기자
입력 2014/08/19 15:16
컴퓨터 프로그램의 인쇄 메뉴에는 '미리보기'라는 메뉴가 있다. 내가 완성한 작품이 어떻게 보여질 것인지를 미리 보고 수정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가슴 성형에도 이러한 '미리보기' 기능이 있다. 시행착오를 거치지 않고 단번에 완벽한 결과를 얻기 원한다면 미리보기를 통해 수술 결과를 확인해야 한다. 결과를 미리 알지 못하면 원치 않은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환자의 가슴을 컴퓨터에 대입하여 수술 후 크기와 모양을 보여주는 기자재들이 발전해 실제 결과와 매우 유사한 모습을 환자가 미리 확인할 수 있다. 그런데 결과를 미리 확인하는 절차는 환자뿐 아니라 수술을 하고 있는 의사에게도 필요하다. 의사는 보형물 삽입 단계에서 모형 보형물인 '젤사이저(GEL SIZER)'를 삽입해 수술 결과를 미리 파악한 후 실제 보형물을 삽입한다. 젤사이저는 일회용이며 무균상태여서 안전하고, 부드러운 타입이기 때문에 삽입과 제거가 용이하다. 또 100가지가 넘는 디자인이 있어 이 중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보형물이 무엇인지 판단할 수 있다.
BR바람성형외과 심형보 원장은 "원반형과 물방울형 보형물간 수술 결과의 차이를 수술 도중 명확하게 구별할 수 있다"며 "실제 수술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예상할 수 있으므로 더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