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0-03-11
알레르기 진단 검사 방법은?
알레르기 환자에게 알레르겐이 무엇인지 찾아내는 일은 치료의 시작이다.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 알레르기의 원인은 사람마다 모두 다른데 어떤 알레르겐에 반응하는지 정확히 안다면 치료하기가 훨씬 쉬울 것이다.
바이콤(Bicom) 검사와 파장 치료
바이콤 치료법은 환자에게 고통을 주지 않고 알레르기 요인을 찾을 수 있다. 바이콤 치료법은 생체반향 치료법으로 신체활동을 방해하지 않고 자가 조정 능력을 위한 신체의 자발적 치료 에너지를 주는 원리를 활용하고 있다. 생체 파장에 병적인 파장이 있으면 여기에 치료 파장을 보내서 병의 근본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다. 독일에서 직접 수입한 알레르기 샘플(알레르기 먼지, 집 먼지 진드기, 꽃가루, 곰팡이, 동물의 털, 음식 등)을 활용한다. 약3분 만에 바이콤을 이용해 알레르기 원인물질을 찾는다.
STI축농증(부비동, 상악동 염증) 검사
X-ray와 Translluminal-Scan의 단점을 보완한 기기다. 안면부 특히 부비동의 축농증을 진단하는 데 쓰인다. 구강 속에 철조 등을 넣고 발사하면 부비동의 공간을 투과한 빛이 안면부의 피부 안에서 외부로 빛이 발산된다. 이때 투과량에 따라 축농증을 진단할 수 있다.
DITI 열적외선(염증, 비정상 부위) 검사
인체의 이상 유무와 질병 여부를 진단하는 첨단 의료 영상 진단기이다. 인체에서 방출되는 극미량의 적외선을 감지해 인체의 염증 부위와 알레르기성 비염, 만성 축농증 등 통증 부위 및 질병 부위의 미세한 체열 변화가 컬러 영상으로 나타난다.
사상 체질 검사
체질진단표 검사와 맥진, 형상의학을 통해 사상체질인 태음인, 소음인, 태양인, 소양인의 네 가지 체질을 감별해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된다.
코막힘 공명 검사
가청주파수인 15~20,000Hz의 광대역 잡음 음향신호를 이용해 비강내 단면적 및 용적을 측정
컴퓨터를 통해 기하학적으로 분석한다. 비강 내 구조 및 병변(알레르기, 세균성비염환자, 축농증,
비중격만곡증, 비중격천공 등)을 통증 없이 빠르고 간단하게 검사할 수 있다.
점막 내시경 검사
항상 내시경으로 콧속 점막의 염증 유무, 코술, 점막부종 등 전반적인 코 상태를 점검할 수 있
다.
폐기능 검사
폐기능 및 폐활량을 측정하는 장비로 천식, 장기적인 감기 질환 환자의 폐기능 상태를 진단할 수 있다.
음향비강통기도 검사
가청주파수인 15~20,000Hz의 광대역 잡음 음향신호를 이용하여 비강 내의 단면적 및 용적을 측정한다. 컴퓨터를 통해 기하학적으로 분석하여 비강 내의 구조 및 질환을 통증 없이 빠르고 간단하게 검사할 수 있다.
영동한의원/ 김남선원장
김남선 영동한의원(코알레르기 클리닉)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