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시효 명의

치매를 뇌세포재활치료로 호전시키는 의사한의사

김시효 명의

  • 소 속
    김시효의원 김시효한의원 가정의학과, 기타
  • 전문분야
    치매, 암, 불면증, 두통, 이명, 뇌경색
김시효 원장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되고, 1988년부터 개원의로서 활발하게 활동하였습니다. 뜻한 바 있어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을 편입하여 2000년에 한의사 면허를 취득하였습니다. 현재까지 치매, 암, 불임을 바롯한 다양한 난치병을 양한방 융합진료로 호전시키고 있습니다. 40여 년간 110만 진료를 통해 다양한 유형의 질병을 진료하여 얻은 풍부한 의학적 지식과 한의학적 지혜를 융합하여 '뇌세포재활치료'라는 새로운 치매 치료 패러다임을 완성하였습니다. '치매, 이길 수 있다!' 는 등 여러 권의 저서와 프리미엄 조선 ,시사저널 , 이코노미 조선 , 핼스조선 등 많은 매체에 기고하였으며, 강연도 활발하게 하고, 유튜브 활동과 의학 방송 활동도 하고 있습니다. 치매 조기 치료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치매가 되기 일찍 전부터 예방노력은 물론 예방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치매를 이길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는 것을 언론 매체와 강연을 통해 꾸준히 알리고 있습니다.

명의프로필 명의 프로필

학력

  • 연세대학교 학사
  • 경희대학교 학사

주요경력

  • 現) 김시효의원 김시효한의원 원장
  • 前) 킴스패밀리의원한의원 원장

명의qna 명의 QnA

가장 관심 있는 분야와 업적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치매 예방 치료에 특화된 치료를 하고 있으며, 치료방법은 김시효가 최초로 주장하고 개발한 뇌세포 재활치료법입니다. 치매 조기 치료 보다 더 좋은 치료는 치매가 되기 전에 미리 예방치료를 시작할 수록 효과가 큽니다, 이유는 뇌세포재활치료 대상이 되는 뇌세포가 많이 남아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예방치료 패러다임으로 많은 환자들을 치료하여 좋은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환자 진료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는?

환자의 아픔을 의학적 최선 즉 의사의 최선이 아닌 환자의 입장에서 가장 좋은 치료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특히 치매와 같은 병이 의학적 패러다임으로 난치병인 이유는 근거중심에 집착하여 인식의 한계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이런 지식적 인식의 한계는 경험적 인식인 한의학적 지혜가 도움됩니다. 한약이 좋다면, 한약을 쓰게 하는 열린 자세가 필요합니다.

환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

치매치료는 조기치료가 좋다지만, 근본적인 치료를 하려면 치매가 되기 전부터 치료해야 합니다. 알츠하이머 병은 1단계에서 7단계로 진행합니다. 알츠하이머 병도초기에 치료해야 합니다. 초기는 1단계인 건망증이 늘기 시작할 때와, 2단계인 기억력이 많이 나빠졌을 때입니다. 남들은 모르지만 이때부터 뇌세포재활치료를 해야 합니다.

명의qna 명의 소속병원

김시효의원 김시효한의원

의원
전화 아이콘 대표번호
02-542-1090
웹사이트 아이콘홈페이지
김시효의원 김시효한의원 이미지

주요시설

응급실 응급실
클리닉 클리닉
종합검진센터 종합검진센터
암센터 암센터
주차시설 주차시설

본원은 '뇌세포재활치료'라 하는 치료법을 가지고 있는 유일한 곳입니다. 치매가 난치병이 되는 주된 이유는 뇌세포가 거의 재생이 되지 않는 점과 뇌세포의 재활은 가능하나 치매로 갈수록 뇌세포가 급격하게 약해지고 줄어든다는 점입니다. 이런 이유로 본원에서는 치매가 되기 전부터 뇌세포재활치료를 시작합니다

서울특별시 서울시 서초구 본마을4길 1, 1층

홈
내가 알고있는 명의를 추천해주세요

같은 분야 명의 같은 분야 명의

명의 더보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