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일러스트
혈당이 높으면 당뇨병뿐 아니라 비만, 고지혈증, 치매 등 여러 질환의 위험이 올라간다. 혈당 건강을 위해선 식습관을 최우선으로 관리해야 한다. 고탄수화물·고지방식은 피하고, 단백질·식이섬유·미네랄을 충분히 섭취해야 하는데, 막막하게 느껴진다면 밀당365의 도움을 받아보자.

국수, 라면, 떡… 걱정 덜고 먹을 수 있어

밀당365는 헬스조선이 만든 혈당 관리 어플리케이션이다. 만성질환을 막기 위해 꼭 지켜야 할 생활 관리법을 알려준다. 그 중에서도 강남세브란스병원 영양팀과 함께 만드는 '밀당365 레시피'는 당뇨인에게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콘텐츠다. 일상에서 흔히 먹는 음식을 근사하면서 맛있는 당뇨 식단으로 업그레이드해준다.

매콤새콤 토마토 비빔국수, 메밀 면 넣어 돌돌 만 김밥, 고슬고슬 콜리플라워 볶음밥, 봄 향기 가득 포슬포슬 쑥설기 등 따라 하기 쉬우면서도 흔한 식재료를 사용하는 '활용 만점' 조리법이 다양하다. 라면, 햄버거, 케이크 등 혈당 때문에 멀리하던 음식도 밀당365 레시피대로만 조리하면 걱정을 크게 줄일 수 있다. 특별한 날 만들어 먹기 좋은 각국의 전통 요리나 디저트 같은 이색 레시피도 확인 가능하다.


두뇌 퀴즈, 이벤트 등 재미있는 기능도

밀당365는 또, 아침저녁으로 두뇌를 자극하는 문제를 풀고 정답을 맞히는 '기억력 퀴즈', 국내외 유수 의사들의 혈당 관리 팁을 짧게 요약해 정오마다 알림을 울려 보여주는 '한 줄 닥터', 혈당 관련 최신 연구나 독자들의 궁금증을 풀어내는 '뉴스레터', 혈당 패턴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혈당 일기' 등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미지
QR
4월 26일까지는 '콤부차 마시고 혈당 관리하자' 이벤트가 진행된다. 간단한 퀴즈를 풀면 50명을 추첨해 콤부차 3종 세트와 에코보틀을 증정한다.


밀당365 어플리케이션은 플레이 스토어나 앱 스토어에서 '밀당365'를 검색하면 다운로드할 수 있다. QR코드를 스캔하면 설치 페이지로 바로 이동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