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고은아 / 고은아가 뒤돌아보고 있는 모습의 화보 사진 (사진=bnt화보, 레인보우 미디어 제공 )

고은아의 이색 화보가 공개돼 화제다. 고은아는 2일 공개된 bnt화보에서 운현궁을 배경으로 세련미를 뽐냈다. 고은아는 전통미가 느껴지는 가옥을 배경으로 모던한 윈터룩이라는 새로운 시도를 선보였으며. 글래머러스한 몸매로 눈길을 끌었다.

고은아는 다이어트를 위해 1일 1식을 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1일 1식을 따라 하다간 오히려 지방이 잘 쌓이는 몸이 된다. 간식도 먹지 않고 한 끼만 먹으면, 하루에 500~600kcal만 섭취하는 셈이 된다. 이렇게 되면 기초대사량이 줄어 섭취한 영양소가 에너지로 전환되는 양보다 지방으로 쌓이는 양이 많아질 수도 있다. 또, 1일 1식을 하면 음식을 먹지 않아 단백질이나 비타민 같은 영양소가 부족하기 쉬워 영양 불균형 상태에 빠지기 쉽다.

건강을 헤칠수도 있는 1일 1식 대신 간단한 운동으로 겨울옷 맵시를 살려보는 것은 어떨까? 겨울옷은 두꺼운 니트 소재가 많아 팔뚝 라인만 정리해도 옷맵시가 훨씬 살아난다. 팔뚝 라인 정리에 도움이 되는 운동으로는 에어 트레드밀과 플로어 태권도가 있다.

에어 트레드밀은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허리와 가슴을 편 뒤, 주먹을 말아 쥐고, 팔꿈치 근육을 조이면서 팔뚝을 구부리는 것이다. 양쪽을 번갈아 수축하고 이완시킨다는 느낌으로 움직여야 한다.

플로어 태권도는 무릎을 구부려 엎드린 후 양손으로 바닥을 짚으며 시작한다. 그 후 오른팔 팔꿈치를 잡아당기듯이 허리 옆에 붙이고, 팔꿈치를 펴면서 팔을 뒤로 쭉 뻗는다. 뻗었던 팔을 다시 접어 팔꿈치를 허리 옆에 붙여 오른손으로 다시 바닥을 짚으면 된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하면 된다.


전문가들은 최대한 짧은 기간에 팔뚝 살을 빼기 위해서는 최소 주 3회 이상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고, 모든 동작을 15회 3세트씩 반복해야 한다고 말한다. 운동을 순서대로 각각 15회씩 반복하고, 15회(1세트)를 끝낸 후 30초 정도 쉬었다 다시 다음 세트를 진행하면 된다. 한 동작을 1회 할 때 보통 6초씩 한다. 가령 팔로 덤벨을 들어 올리는 동작을 한다면 팔을 올리는 데 3초, 내리는 데 3초라고 생각하면 된다. 3세트를 끝낸 후 1분 정도 틈을 둬 근육을 쉬게 한 뒤, 다시 운동하는 것이 좋다.

팔뚝 살 빼는 운동을 할 때 아령, 덤벨 등 도구를 이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덤벨 무게는 여성 초보자는 2~3kg이 적당하고, 남성 초보자는 3~5kg이 적당하다. 덤벨이 없으면 작은 물병을 이용해도 된다. 단, 양쪽에 같은 무게의 도구를 들고 해야 좌우 균형을 맞출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