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오렌지캬라멜 나나 세계 미인 2위, 얼굴의 황금비율이란 뭐?
이해나 헬스조선 인턴기자
입력 2014/03/20 16:25
나나는 세계 미인 2위에 뽑힌 바 있다.
지난 12월 미국 유명 미국 유명 영화사이트 TC캔들러가 '2013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얼굴 100인'에 한국 걸그룹 오렌지캬라멜의 나나를 2위로 선정했다. 1위는 프랑스 여배우 마리옹 꼬티아르였고 순위에 이름을 올린 다른 국내 연예인으로는 소녀시대 태연(9위)과 제시카가(20위), 미쓰에이 수지(14위)가 있었다.
나나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얼굴 2위로 뽑힌 이유는 바로 황금비율을 이루고 있는 얼굴 때문. 얼굴이 황금 비율이 되려면 머리카락이 시작되는 선에서 미간, 미간에서 코끝, 코끝에서 턱이 끝나는 선까지 비율이 1:1:1이 돼야 한다. 특히 얼굴 상부의 40%를 차지하는 이마 비율과 모양은 황금비율을 만드는 큰 역할을 한다. 눈 비율 또한 1:1:1이 되면 좋다. 즉 양쪽 눈의 길이와 눈 사이의 거리가 1:1:1로 똑같을 때 가장 안정적이고 예쁜 눈이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눈의 길이가 너무 길거나 짧으면 이 비율을 충족시키기 어렵다. 요즘들어 서양에서도 동서양의 미를 적절히 섞은 미인을 좋아하기 때문이라는 이야기도 있다.
한편, 요즘 서양에서는 눈의 전체적인 모양은 동양적이지만 눈꼬리는 서양인처럼 올라간 눈을 선호한다고 한다. 코와 입도 마찬가지로 동양적이면서도 서양적 미가 조화된 얼굴을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