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09-05-15

 

여름, 늘어진 모공과 주근깨의 계절?


직장인 김은향 씨 (30세)는 최근 들어 거울을 자꾸 보게 된다. 화장을 고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도 번들거리는 피부와 늘어진 모공이 자꾸 신경 쓰이기 때문이다. 자외선 차단제에 유분이 많이 들어있어 그런 것일까 하는 생각이 들지만,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지 않으려니 찜찜한 생각이 들어 그냥 매일 사용하고 있다. 부쩍 피부도 거칠거칠하고 생기가 없는 것 같고 세안 할 때도 피부가 많이 지친 것 같은 생각이 들지만 원인을 알 수 없다. 주변 동료들도 비슷한 문제를 겪는다는데, 과연 무엇이 문제일까?

여름은 피부미인에게도 힘든 계절

여름은 기온이 높고, 햇볕이 강하다. 야외 활동도 많아지며, 그만큼 강한 자외선에 노출될 일이 잦다. 피지 분비량은 점점 늘어나고, 피부 표면에 쌓인 노폐물 및 오염물질들은 모공을 꽉 막게 된다. 꽉 막힌 모공은 탄력을 잃고 늘어지고 넓어지게 되는데, 자외선은 이를 더 악화시킬 수 있는 원인이 된다.

따라서 여름에는 건강한 피부를 위해 두 가지를 꼭 기억해야 한다. 자외선 차단제와 꼼꼼한 세안이다. 노폐물이 모공을 틀어 막지 않도록 청결한 피부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가 쉴 수 있는 틈을 주어야 하는 것이다. 자외선 차단제는 유분이 많다고 하더라도 자신의 피부 타입에 가장 잘 맞는 것을 반드시 사용하여 모공, 기미, 주근깨 등이 생기지 않도록 한다.

모자이크 레이저로 도자기 피부 뽐내자!

이미 늘어진 모공과 자외선으로 인해서 얼룩덜룩한 기미와 주근깨가 걱정이라면, ‘모자이크 레이저’를 고려해 볼 만 하다. 모자이크 레이저 시술은 피부 레이저 시술 후 색소 침착이 쉽게 발생되는 동양인들의 피부특성을 고려하여 개발된 레이저이다. 주름, 노화피부개선, 여드름 흉터는 물론 피부결 개선, 넓은 모공, 기미 주근깨 등 여성들이 가지고 있는 대부분의 피부고민을 복합적으로 해결해 줘 피부재생치료의 총체라 불린다.

모자이크 레이저 시술의 원리는 마이크로 레이저를 피부에 침투시켜 정상 주변피부조직에 대한 자연적인 재생촉진 효과를 일으키는 것이다. 레이저 미세 구멍을 뚫어 미세하게 피부를 깎아주는 동시에 피부 진피 조직에서 탄력 섬유를 재생시킨다. 이 방법은 피부의 표피와 진피 주변을 선택적으로 치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종합적인 피부재생을 가능케 한다.

모자이크 레이저의 시술 시간은 30분 정도로 짧으며 시술 이후 1~2일이면 홍반이 가라앉고 세안과 화장이 가능해, 염증이나 회복기간 때문에 시술이 고민되는 여름에도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는 시술이다.


[박현성형외과/박현원장]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박현의 Beauty 4 U

[박현성형외과]
박현 원장

고려대학교 및 동 대학원 졸업
고려대학교 부속병원 성형외과 전공의 수료
성형외과 의학박사 전문의
고려대학교 부속 구로병원 성형외과 전임의
現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現 박현 성형외과 원장

당신의 아름다움을 책임지는 박현 원장의 뷰티 컨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