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의 건강]

이미지
개그맨 윤정수(53)가 27kg 감량에 성공 후 더 홀쭉해진 근황을 공개했다./사진=쥬비스다이어트
개그맨 윤정수(53)가 27kg 감량에 성공 후 더 홀쭉해진 근황을 공개했다.

지난 9일 쥬비스다이어트 유튜브 채널에 출연한 윤정수는 “18년 전에 샀던 옷을 다시 입을 수 있게 됐다”며 “예전에는 목이 맞지 않아 숨이 막혀서 입을 수 없었는데, 이제는 편안하게 입을 수 있다. 오히려 헐렁할 정도”라고 말했다.

105kg에서 70kg대가 됐다는 윤정수는 “1년 넘게 경락으로도 해결되지 않던 복부가 말랑말랑해졌다”며 “체중 감량 후 웨딩 촬영을 했는데 이전과 달리 자신감도 생기고 피부도 좋아져서 ‘이목구비가 살아났다’는 말을 들었다”면서 요요 없이 건강하게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윤정수는 다이어트 중 식단 관리를 열심히 했다고 밝혔다. 그는 “아침을 잘 챙겨 먹는 게 중요하다”며 “다이어트 전에 아침으로 마시던 제로 콜라를 줄였다”고 말했다. 제로 콜라는 합성 감미료인 수크랄로스와 당 알코올인 에리스리톨 등을 함유한다. 에리스리톨, 말티톨 등 당알코올의 경우 복통, 설사 유발과 같은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또 수크랄로스 등 인공감미료가 식욕을 유발하고 혈당을 올려 심혈관질환, 2형 당뇨병 위험을 높인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탄산의 톡 쏘는 느낌이 좋아 탄산음료를 끊기 어렵다면 탄산수를 선택하자. 탄산수는 탄산 외에 당분이 들어있지 않기 때문이다. 컵에 물이나 얼음을 섞어 탄산음료를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맛은 약간 묽어지지만 당분을 중화시키는 효과가 있다.

한편, 요요 없는 다이어트에 성공하려면 단기간 다이어트가 아닌 최소 6개월에 걸쳐 장기간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 힘피트니스 웅천점 곽진호 트레이너 역시 “요요 없는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꾸준히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극단적인 식단 관리가 아닌 매 끼니 5대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