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더마틱스 울트라 겔 정품(위)과 가품(아래) / 한국메나리니 제공
한국메나리니는 최근 ‘더마틱스 울트라 겔’ 가품이 온라인에 판매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리며 소비자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정품 구별법을 안내한다고 17일 밝혔다.

더마틱스는 흉터와 아문 상처를 관리하는 실리콘 겔 제형의 의료기기다. 흉터 개선 효과가 우수해 많은 주목을 받았다. 그러나 최근 비공식 유통경로를 통해 가품이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정품 더마틱스를 구분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먼저, 포장 박스 전면 좌측 하단에 붙어있는 스티커를 확인하는 것이다. 해당 공식 수입 정품 스티커는 홀로그램 디자인으로, 가품에는 붙어있지 않다.

또한 정품은 포장 박스 뒷면에 제조 정보가 국문으로 표기돼 있다. 가품은 영문으로 표기된 경우가 많다. 정품은 제조소 정보가 싱가포르 또는 인도네시아로 기재돼 있지만, 가품은 미국으로 허위 표기돼 있다.


용량 정보도 정품과 가품을 구별할 수 있는 기준이다. 정품은 포장 박스 전면에 용량 정보가 기재돼 있지만, 가품은 해당 정보가 누락된 경우가 많다.

제형의 차이도 뚜렷하다. 정품 더마틱스는 점성이 높은 회백색 또는 불투명 색상의 겔로, 도포하면 피부에 밀착돼 잘 흡수된다. 그러나 가품은 겔 색상이 투명하고 제형이 훨씬 묽다. 도포하면 물처럼 쉽게 퍼져 흡수되지 않고 건조되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메나리니 관계자는 “제조 과정과 성분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은 가품을 사용하면 피부에 심각한 자극, 염증 등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며 “반드시 약국이나 공식 온라인몰 등 안전한 경로로 구매해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