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신간도서] 건강한 집밥 레시피 알려드립니다

이해나 헬스조선 기자 | 이모인 헬스조선 인턴기자

이미지

그린테이블이 세 번째 시리즈 '그린테이블의 자연주의 홈쿡 수업'을 출간했다./사진=헬스조선DB

출간하는 요리책마다 베스트셀러를 기록하며 사랑받은 그린테이블이 세 번째 시리즈 '그린테이블의 자연주의 홈쿡 수업'을 출간했다. 그린테이블은 제철에 나는 건강한 식재료를 식탁 위에 가득 올리자는 의미로 항상 믿을 수 있는 자연주의 레시피를 선보여 인기가 높은 쿠킹클래스다. 자연주의에 포함된 거창한 선입견은 버려도 좋다. 냉장고 속 보통 재료를 활용해 우리 몸에 영양을 가득 채우는 그린테이블만의 집밥 노하우를 알려준다. 건강한 레시피와 스타일링을 인정받고 있는 자연주의 요리연구가 김윤정 선생님이 지난 20년간 활동하며 쌓아온 홈쿡 비법을 한 권의 책에 녹여냈다.

책에는 누구나 좋아하는 기본 집밥 메뉴부터 요즘 유행하는 인기 메뉴, 다이어트에 좋은 채식 메뉴, 주말에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일품 메뉴까지 상황에 따라 골라서 활용할 수 있게 정리됐다. 요리 초보자도 쉽게 자연주의 홈쿡에 도전할 수 있도록 꼭 필요한 기본 노하우를 하나하나 차근히 알려준다. 기본 썰기 방법, 찰지고 맛있는 밥 짓기 노하우 등 꼼꼼한 설명 덕분에 요리가 한결 쉬워진다.

저자가 특별 공개하는 비법 육수와 만능 양념은 책 속 메뉴뿐만 아니라 다양한 일상 요리에도 두루두루 활용할 수 있어 누구나 맛 내기 비법을 얻게 될 것이다. 수준이 다른 국물 요리를 만들어주는 해물육수와 만능 채수, 감칠맛을 살리는 만능 쯔유, 고추장 요리를 완벽히 책임지는 만능 마늘고추장, 각종 크림 요리의 베이스가 되어줄 베샤멜소스 등 조미료나 특별한 재료 없이도 누구나 깊고 풍부한 맛을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는 간편한 조리법 덕분에 즉석식품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건강한 식탁을 차릴 수 있을 것이다. 그린테이블이 제안하는 건강하고 든든한 아침, 점심, 저녁 한 끼 집밥 레시피를 즐겨보자. 가족, 연인과 함께하는 그린테이블의 집밥 한 그릇으로 모두가 행복해지는 최고의 순간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비타북스 刊, 240쪽, 1만5800원





헬스조선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