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새들 승마클럽, 수험생 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

몸이 저절로 움츠려드는 추운 겨울이지만 실내에만 머무를 수 없다. 운동을 못하는 것은 둘째 치고, 살이 찌기 쉽다. 이럴 때 말과 함께 호흡하며 체력도 키우고 살도 빼는 건 어떨까? 국민소득 3만달러 시대에 유행하는 스포츠가 바로 승마다. 승마는 척추기립근과 하체의 힘을 키우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은 물론, 말과의 교감을 통해 정서적인 안정에도 도움이 된다.
서울에서 30분만 벗어나면 국내 최고 수준의 시설에서 승마를 제대로 배울 수 있다. 경기도 일산에 있는 ‘로얄새들 승마클럽’은 마치 유럽의 고급 승마장에 간 듯한 착각을 일으킨다. 가수 싸이의 세계적인 히트곡 ‘강남스타일’에 등장하는 승마장이다.
실내 마장은 규사 원석을 바닥재로 사용했기 때문에, 구름 위를 걷는 듯한 느낌으로 승마를 즐길 수 있다. 마장마술 국제 규격에 맞춘 야외 중급승마장과 초급자용 제1원형마장은 햇빛이 강하거나 비가 와도 승마를 즐길 수 있도록 돔 구조로 돼 있다. 클럽하우스 입구에 펼쳐진 야외 대마장은 주변의 울창한 숲이 외부 소음을 완벽히 차단해 탁 트인 공간에서 자연과 호흡하며 승마를 즐길 수 있다.

로얄새들 승마클럽은 해외 고급 마필을 포함해 모두 50여 마리의 말을 보유하고 있으며, 말의 건강과 위생 관리도 국내 최고 수준이다. 이 곳의 말은 찜질과 건조기능이 동시에 가능한 일광욕장, 스트레스 방지와 활동성을 키우는 방목장, 말 전용 워킹 머신 같은 말관리 시스템이 갖춰진 곳에서 전문 관리사의 관리를 받으며 지낸다.
로얄새들 승마클럽은 최고의 수준을 갖췄지만 ‘승마의 대중화’를 표방하는 곳 답게 비용이 비교적 저렴하다. 전문 코치진의 교육이 포함된 일반 레슨은 7~9만원, 개인 프리미엄 레슨은 12~14만원에 이용이 가능하다. 1회 기준으로 승마 용품 대여비가 포함돼 있다. 휴장일인 월요일을 제외한 모든 요일에 프리미엄 개인레슨을 받을 수 있는 월간 회원제, 체계적인 레슨을 해 주는 승마아카데미, 다이어트 프로그램, 수험생 할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올 겨울 승마로 다이어트를 하려는 사람이라면 눈여겨 볼 이벤트도 있다. 로얄새들 승마클럽의 ‘오 마이 다이어트’ 프로그램은 이달 31일까지 진행하는 ‘화/목’ 클래스와 내년 1월 8일까지 진행하는 ‘수/금’ 클래스가 있는데, 자기 체중의 8% 이상 감량할 경우 백화점 상품권 10만원과 추가 20회 등록 시 20만원을 할인해 준다. 이 프로그램은 20회 기준으로 140만원이며 내년 1월에 2차 참가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올해 수능시험을 본 수험생이라면 추가 기승을 할 수 있는 ‘황금티켓’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10회 이용 시 5회, 20회 이용 시 10회를 더 탈 수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전화로도 등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