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지와 제시의 몸매에 대한 네티즌의 관심이 높다. 12일 가수 박진영의 새 신곡 ‘어머님이 누구니’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되면서 뮤직비디오에 등장하는 모델 이현지와 래퍼 제시의 몸매도 덩달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제시와 이현지가 등장하는 뮤직비디오는 이미 유튜브에서 100만 뷰를 돌파했다. 뮤직비디오에서 이현지는 비키니를 입고 뮤직비디오에 등장해 탄탄하고 늘씬한 몸매로 시선을 사로잡았으며. 제시는 몸매가 드러나는 옷을 입고 강렬한 랩을 선사해 눈길을 끌었다.
이현지와 제시처럼 몸매를 뽐내는 옷을 입고 여름 바캉스를 즐기려면 지금부터 몸매 관리에 들어가야 한다. 살을 빼는 것은 장기전이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단기간에 살을 빼 준다’ ‘요요가 생기지 않는다’라고 효과를 주장하는 제품과 방법은 많지만 의학적으로 효과를 인정받은 것은 드물다. 오랜 기간을 두고 살을 서서히 빼야 부작용도 적다.
비키니가 잘 어울리는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복부, 옆구리, 허벅지, 팔뚝 부위의 군살과 체지방을 철저하게 관리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식단부터 바꿔야 한다. 탄수화물이나 지방이 함유된 식단은 자제하고, 단백질 위주의 식단으로 서서히 바꿔나간다. 무조건 굶는 다이어트나 원푸드 다이어트의 경우 피부를 상하게 할뿐더러 99%는 요요현상이 오므로 적합하지 않다. 아침, 점심, 저녁을 반드시 챙겨 먹되 양을 반으로 줄이고 중간에 공복감이 느껴지면 구운 콩, 저지방 우유, 오이 등으로 배를 채운다.
운동은 지방을 태우는 유산소운동과 기초대사량을 높여주는 근력운동을 병행해야 살이 빨리 빠진다. 유산소 운동은 있던 살을 없애주고, 근력 운동은 기초대사량을 높여줘 지방이 잘 축적되지 않도록 도와준다. 운동 횟수는 한번에 1시간 이상씩, 최소 주 3회 이상을 꾸준히 해야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간혹 방송에서 두세 달 만에 몸짱으로 변신한 스타들을 볼 수 있는데 엄청난 돈과 시간을 몸매 관리에만 ‘집중 투자’ 한 경우이므로 비교 대상으로 삼지 않도록 해야 한다.식이요법과 운동으로 몸매를 만들어도 몸매에 볼륨감이 없다면 비키니가 잘 어울리지 않는다. 가슴 볼륨을 키우는 데에는 맨손 가슴 운동이 도움이 된다. 먼저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양팔을 옆으로 편다. 그 후 엄지손가락을 위로 올린 상태로 가슴 근육에 힘을 준다. 입으로 호흡을 내쉬면서 4초 정도의 속도로 팔을 모아준다. 이때 엄지손가락은 밖으로 향한 상태로 모아줘야 한다. 팔을 모을 때는 가슴 근육에 힘이 들어가는지 확인하면서 진행해야 한다. 모든 동작은 20회 반복 후 30초 쉬는 것을 1세트로 하루에 4~5세트 진행해야 한다.
엉덩이 볼륨을 위해서는 힙업운동을 하는 게 좋다.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들었다 내렸다 반복하는 운동은 가장 기본적인 힙업운동이다. 우선 바른 자세로 누워서 누운 상태에서 양 무릎을 90도로 구부려 세운다. 그다음 한 다리씩 곧게 펴서 천천히 다리를 들었다 내렸다 반복하면 된다. 양다리 모두 12~20회씩 반복한다. 같은 방법으로 엎드린 자세 그리고 옆으로 누운 자세도 실시하면 된다. 일주일에 2~3번 해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