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박경림 사각턱, 집에서 마사지로 갸름한 턱 만들려면?
이해나 헬스조선 인턴기자
입력 2014/04/02 16:15
박경림 사각턱이 몰라보게 달라져 화제다.
방송인 박경림이 오늘(2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한 영화의 제작보고회 사회자로 나왔는데, 예전의 각진 턱이 온데간데 없어진 것. 박경림 사각턱이 사라진 모습을 본 네티즌들은 비법이 무엇인지에 대해 궁금함을 표하고 있다.
과거 박경림 사각턱과 같이 각진 턱을 없애는 데는 뼈를 깎거나 보톡스를 맞는 등의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하지만 집에서 하는 마사지만으로도 어느 정도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주장이다.
연세대치과병원 구강내과 김성택 교수팀은 20~40대 여성 10명을 대상으로 10주 동안 매주 두 번 얼굴 수기(手技) 마사지를 진행했는데, 마사지 전후의 얼굴을 비교한 결과, 얼굴 부피는 평균 731㎣ 감소했고, 광대뼈 부위 근육 두께는 0.4㎜, 턱 부위 근육 두께는 0.44㎜ 줄어들었다. 보톡스를 놓아 안면 크기를 줄이는 정도의 효과를 본 것. 얼굴 수기 마사지란 얼굴의 근막과 근육의 특정한 지점을 누르는 마사지다.
사각턱을 줄이는 얼굴 수기 마사지는 고개를 45도 튼 채 화살표 방향<사진>으로 지긋이 눌러주는 식이다.
변형된 근육이나 근막을 풀어주면 비뚤어진 얼굴 형태를 바로잡으면서 크기를 줄일 수 있다. 또, 얼굴 주변의 림프 순환이 원활해져 부기도 개선된다. 단, 효과는 영구적이지 않다. 김성택 교수는 "마사지의 효과는 보톡스와 비슷하게 3~6개월 정도 지속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