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외과
'그 겨울' 송혜교처럼 올백머리 예쁘려면
헬스조선 편집팀
입력 2013/03/05 09:20
SBS 수목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가 인기다. 출연하는 배우들의 패션, 메이크업, 악세서리 그리고 헤어스타일까지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시각장애인 재벌 상속녀로 출연 중인 송혜교 스타일에 대한 여성들의 관심이 높다. 이마가 시원하게 보이는 그녀의 헤어스타일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마가 보이는 올백머리는 단아하거나 섹시한 이미지, 소녀같고 청순한 느낌 등 여러 모로 연출할 수 있어 그 동안 많은 여성들의 선망의 대상이다. 얼굴 전체 윤곽이 노출되기 때문에 올백 머리를 할 수 있어야 미인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아무나 소화할 수 있는 헤어스타일이 아니다. 올백 헤어스타일을 쉽게 따라하지 못하는 이유는 바로 넓은 이마 헤어라인의 노출 때문이다. 또한 헤어라인이 불규칙하거나 유독 좁고 낮은 이마도 올백머리를 하기엔 부담스러운 면이 있다.
못 생긴 헤어라인 콤플렉스를 해결하는 방법으로는 헤어라인 교정 모발이식이 있다. 헤어라인 교정 모발이식은 M자형, 넓은 이마, 불규칙한 헤어라인을 본인이 선호하는 스타일에 맞게 영구적으로 보완 할 수 있는 수술이다. 다른 성형수술에 비해 비교적 위험하지 않고 간단한 수술이기도 하다. 하지만 수술을 고려하면서 꼭 체크해야 하는 점이 있다. 모발이식은 탈모 치료목적에서 미용 목적의 수술이기 때문에 수술 집도의 경험과 노하우가 특히 중요하다.
모제림 성형외과 김은영 원장은 “헤어라인 교정은 미용 목적으로 하는 성형수술인 만큼 단순히 머리를 심는 것이 아니다”며 “대상자의 얼굴형, 연령, 지역, 선호하는 헤어스타일뿐만 아니라 현 사회의 경향까지 고려해서 디자인한다”고 말했다. 자연스러움을 위해서 모발의 굵기에 따른 단계적 이식, 헤어라인 뒤 쪽으로 갈수록 불륨을 살리는 세밀화 기법, 모발 방향과 각도 등을 고려하는 점진적 방향들을 필수조건으로 하는 것이 좋다. 헤어라인 교정 모발이식은 이마를 자신있게 드러낼 수 있다는 장점뿐만 아니라 얼굴이 작아 보이고 얼굴의 균형을 맞춰주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