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여성들이 처음 만나는 남성의 관심을 끌고 싶다면 입술 색깔에 조금 더 신경을 써야겠다. 남성이 처음 만나는 여성의 얼굴을 볼 때 입술을 바라보는 시간이 가장 길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영국 맨체스터대학교 연구팀이 50명의 남성을 대상으로 여성들의 사진을 보여주면서 시선을 추적한 결과, 처음 만나는 여성을 바라보는 10초의 시간 동안 5초 이상은 시선이 입술에 머물러 있었다.

그러나 여성이 화장을 한 경우 평균적으로 입술 7초, 눈 0.95초, 머리카락 0.85초 동안 시선이 머물렀던 반면, 화장을 하지 않았을 때는 입술 2.2초, 눈 2.97초, 코, 2.77초로 입술의 비중이 현격하게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화장을 했을 때 입술의 색깔은 빨간색 립스틱을 바른 경우 7.3초, 분홍색 립스틱은 6.7초로 빨간색 립스틱을 바른 여성에게 더 관심을 보였으며 입술이 도톰할수록 시선이 더 오래 머물렀다.

연구에 참여한 제프 비티 박사는 “입술은 여성의 얼굴 중 가장 관능적인 모습을 연출할 수 있으며, 성적 매력을 풍기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이번 연구를 통해 남성들이 여성들의 도톰하고 붉은 빛의 입술에 매력을 느낀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 연구결과는 25일 영국 일간지 ‘데일리 메일(Daily Mail)’이 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