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장례식장 스마트폰용 어플리케이션 개발
삼성서울병원이 일반인 대상 스마트폰용 ‘아름다운 작별-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 어플리케이션(application)을 개발해 11월 1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아름다운 작별-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 어플리케이션은 장례식장을 이용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손쉽게 현재 고인 및 빈소 검색이 가능하며 문상 시 옷차림, 헌화 방법 등 기본예절은 물론 발인·운구·하관 등의 장례절차까지 상세한 내용을 담고 있다.

박길성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 운영실장은 “장례식장 어플리케이션은 손쉽게 고인정보와 장례 예절을 알 수 있으며, 상주들도 당황하지 않고 장례절차를 빠짐없이 준비할 수 있는 도우미 역할을 충실히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우리나라 장례문화를 선진화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서울병원은 지난 7월부터 ‘아기앱수첩’과 ‘산모앱수첩’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한 바 있다.

■차병원, 해외연수특전 임상교수 채용
차병원은 11월 1일부터 11월 19일까지 줄기세포 치료, 종양, 노화, 면역, 불임, 분자영상 등 각 임상 분야에서 차세대 의료기술의 융·복합화를 선도하고 미래 첨단진료 분야를 개척해 나갈 교수를 특별 채용한다. 초빙된 교수는 1년은 국내에서 연구를 하고 이후 해외연수 지원금과 왕복항공료(가족 4인 이내)를 지원받아 2년간 해외 선진 첨단의료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응시 자격은 전문의 자격증 소지자나 취득예정자이며 차병원 홈페이지 '알림마당-서식모음란'에서 '해외연수특별채용 교원용이력서'와 '연구실적목록서' 양식을 다운받은 후 작성해서 이메일(chauniv@cha.ac.kr)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 마감은 19일 오후 5시 도착분에 한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통해서 최종 선발하고, 최종 선발된 합격자에게는 12월 중으로 이메일이나 유선을 통해서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해당분야에 적임자가 없을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다.

해외연수특전 임상교수 초빙과 관련된 문의는 차병원 인사담당자(031-725-8250/8234)나 홈페이지(www.cha.ac.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 국립나주병원 ‘제16회 나·정 축제’ 개최
지난 1일 국립나주병원이 정신재활센터 4층 세미나실 등에서 제16회 나·정 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적장애인에게 다양한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존감 향상을 도모하고 지역사회의 편견과 차별을 해소하자는 취지에서 개최되었다. 1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5일까지 노래자랑, 공연, 구연동화 등 문화행사와 바자회가 열릴 예정이다. 4일에는 이무석 전남대 명예교수가 ‘행복하게 사는 법’을 주제로 정신건강 강좌가 열린다. 한편, 국립나주병원은 지난 1995년부터 이 같은 나·정 축제를 개최해왔다.




이미지
'아름다운 작별'어플리케이션 메인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