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의 건강]
간식도 무엇을 먹느냐에 따라 혈당 관리와 체중 조절, 영양 섭취에 큰 차이가 난다. 건강을 위해 간식 도시락을 챙겨 다닌다면 어떤 음식을 넣는 것이 좋을까?
가장 추천하는 음식은 삶은 달걀이다. 달걀은 단백질, 무기질,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E 등 인간이 생명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 있는 완전식품이다. 지난 11일 방송인 최화정(56)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평소 챙겨 다니는 음식으로 달걀을 꼽기도 했다. 달걀은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으로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된다. 실제로 미국 루이지애나 주립대 연구에 따르면, 아침 식사로 베이글 대신 달걀을 먹은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하루 열량 섭취량이 평균 18% 감소했고, 체중 감량 효과도 더 컸다.
베리류도 좋다. 최화정은 “블루베리를 챙겨 먹는 게 좋다”며 “항산화에 좋은 폴리페놀이 가득 담겼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블루베리를 포함한 베리류에는 식이섬유도 풍부하다. 영양학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베리류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과 식이섬유는 복부 팽만감을 줄이고 배변 상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마지막으로 추천하는 간식은 다크초콜릿이다. 카카오 함량이 85% 이상인 다크 초콜릿은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 함량이 많다. 체내 활성산소가 많아지면 정상 세포와 조직을 공격해 산화 스트레스를 가하고, 염증과 노화를 유발한다. 폴리페놀은 활성산소를 제거해 염증을 예방하며, 심혈관 건강과 혈관 기능, 인지 기능을 개선한다.
가장 추천하는 음식은 삶은 달걀이다. 달걀은 단백질, 무기질,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E 등 인간이 생명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 있는 완전식품이다. 지난 11일 방송인 최화정(56)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평소 챙겨 다니는 음식으로 달걀을 꼽기도 했다. 달걀은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으로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된다. 실제로 미국 루이지애나 주립대 연구에 따르면, 아침 식사로 베이글 대신 달걀을 먹은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하루 열량 섭취량이 평균 18% 감소했고, 체중 감량 효과도 더 컸다.
베리류도 좋다. 최화정은 “블루베리를 챙겨 먹는 게 좋다”며 “항산화에 좋은 폴리페놀이 가득 담겼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블루베리를 포함한 베리류에는 식이섬유도 풍부하다. 영양학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베리류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과 식이섬유는 복부 팽만감을 줄이고 배변 상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마지막으로 추천하는 간식은 다크초콜릿이다. 카카오 함량이 85% 이상인 다크 초콜릿은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 함량이 많다. 체내 활성산소가 많아지면 정상 세포와 조직을 공격해 산화 스트레스를 가하고, 염증과 노화를 유발한다. 폴리페놀은 활성산소를 제거해 염증을 예방하며, 심혈관 건강과 혈관 기능, 인지 기능을 개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