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의 건강]

이미지
출산 후 3개월 만에 17kg 감량에 성공한 가수 손담비(42)가 자신만의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했다./사진=손담비 유튜브 채널 캡처
출산 후 3개월 만에 17kg 감량에 성공한 가수 손담비(42)가 자신만의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했다.

지난 23일 유튜브 채널 ‘담비손’에서 손담비는 “출산 후 몸매를 회복하려고 많이 노력했다”며 “유지어터가 되기 위해서 지금도 노력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유산소 운동으로 스쿼시를 마친 손담비는 집에서 하는 복근 운동 루틴을 소개했다. 손담비는 윗몸일으키기, 플랭크 등을 수행했다.

윗몸일으키기는 복근을 키우는 데 효과적인 운동이다.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굽혀 고정한 후 손은 머리 뒤에 두거나 가슴에 교차해 둔다. 복부에 힘을 줘 상체를 들어 올리고 천천히 내려오는 동작이다. 어깨나 목에는 힘을 주지 않고 복근에 집중해야 한다. 올라올 때 목을 과하게 구부리거나 허리를 들면 안 된다. 근력이 부족한 경우에는 상체를 완전히 들어올리기보다 45도 정도만 올라오기를 권한다.


플랭크 역시 복근 운동으로 추천한다. 바닥에 엎드린 뒤 팔꿈치를 굽히고 몸을 들어 올리는 동작이다. 양쪽 팔과 발로 몸을 지탱하고, 발끝은 정강이 쪽으로 당겨준다. 팔꿈치는 90도를 유지하며 머리와 몸은 일직선이 돼야 한다.

한편, 복근 운동으로 효과를 보고 싶다면 매일 일정 시간 꾸준히 하는 게 중요하다. 식단 관리도 병행하는 게 좋다. 아무리 복근 운동을 해도 체지방이 많으면 복근이 쉽게 드러나지 않기 때문이다. 식단으로는 닭가슴살, 달걀 등 단백질 위주의 식단과 나트륨 섭취 줄이기를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