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의 건강]

이미지
출산 후 16kg 감량에 성공한 가수 겸 배우 김윤지(38)가 단시간에 복근을 만드는 루틴을 공개했다. /사진=김윤지 유튜브 채널 캡처
출산 후 16kg 감량에 성공한 가수 겸 배우 김윤지(38)가 단시간에 복근을 만드는 루틴을 공개했다.

지난 18일 유튜브 채널 ‘ns윤지’에서 김윤지는 “새해를 맞아서 하루 15분씩 투자를 해서 11자 복근을 만드는 방법을 공유하겠다”며 “연초에 친구들을 자주 만나는데, 많이 먹어서 배가 좀 나왔거나 더부룩하다는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김윤지는 “잠시 유튜브를 시청하거나 가만히 앉아서 널브러져서 보지 않고 누워서 복근 운동을 하는 편인데, 따라해 보라”라고 했다. 그러면서 숨쉬기 운동, 레그 레이즈 동작 등을 선보였다.


◇호흡법만으로 복근 만들 수 있어
김윤지가 처음 소개한 동작처럼 숨 쉬는 운동으로 복근을 단련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복식 호흡법과 흉곽 호흡법이 있다. 바디컨설팅 노서빈 트레이너는 “두 호흡법은 복횡근과 횡격막 등 깊은 코어 근육을 활성화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복식 호흡은 숨을 복부까지 길게 들이마신 뒤 길게 내뱉는 호흡법이다. 또 흉곽 호흡법은 갈비뼈를 넓히고 모으는 움직임을 통해 흉곽 주변 근육을 사용하는 호흡법이다.

◇레그 레이즈, 복근 선명도에 도움 
레그 레이즈는 복근 선명도와 코어 강화에 도움이 되는 동작이다. 누운 자세에서 복부 힘으로 다리를 올렸다 내리면 된다.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턱을 가슴으로 당기고 척추는 바닥에 붙여야 한다. 이때 두 다리는 곧게 펴야 하며 발끝을 공중으로 15~20cm 들어 올리는 것이 중요하다. 다만 동작을 할 때 허리에 힘이 들어가면 다칠 위험이 있어 배를 바닥 쪽으로 당겨서 허리가 들리지 않게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