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가수 NS윤지(36)가 군살 없는 팔뚝 라인을 만드는 운동법을 공개했다./사진=유튜브 채널 ‘ns윤지’ 캡처
가수 NS윤지(36)가 군살 없는 팔뚝 라인을 만드는 운동법을 공개했다.

지난 10일 NS윤지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ns윤지의 팔뚝살 박살 내는 10분 루틴’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그는 “팔뚝살 운동 강의 영상 요청을 많이 받았다”며 지난 팔뚝살 운동법 1탄 영상에 이어 2탄 영상을 제작한 이유를 밝혔다. 핑크색 손목 중량 밴드를 차고 영상에 출연한 NS윤지는 “이전 영상의 동작을 꾸준히 한 사람들은 이미 팔에 근력이 많이 생겼을 것”이라며 “팔뚝살 운동법 2탄부터는 손목 중량 밴드를 차거나 1kg의 덤벨을 사용하면 훨씬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그가 소개한 팔뚝살 제거 운동에 대해 알아본다.

◇덤벨 익스터널 로테이션, 회전근개 강화로 어깨 안정성에 도움 돼
NS윤지가 첫 번째로 진행한 덤벨 익스터널 로테이션은 회전근개를 강화하는 데 효과적인 운동이다. 회전근개는 어깨 관절을 안정시키는 중요한 근육으로, 먼저 이 부위를 자극해 주면서 운동 중에 발생할 수 있는 부상을 예방할 수 있다. 보통 덤벨 익스터널 로테이션을 할 때는 팔꿈치를 90도로 굽혀 옆구리에 고정하고, 덤벨을 잡은 손을 바깥쪽으로 회전시킨다. 그러나 NS윤지는 회전 후 팔을 쭉 편 뒤 팔꿈치로 옆구리를 찍으며 다시 안으로 돌아오는 변형 동작을 선보였다. 강해짐 정관점 이재현 트레이너는 “이 동작은 본격적인 운동 시작 전 어깨 안정성을 높일 때 좋다”고 말했다.


◇킥백, 단단한 삼두근으로 팔 처짐을 방지해
다음으로 선보인 킥백은 흔히 팔뚝살이라고 불리는 삼두근을 단련하는 운동이다. 이를 통해 팔의 뒷부분을 탄력 있게 만들어 날렵한 팔 라인을 만들 수 있다. 상체를 앞으로 숙인 상태에서 팔꿈치를 옆구리에 붙이고 90도로 굽힌다. 팔꿈치를 축으로 삼아 팔을 뒤쪽으로 쭉 펴서 삼두근을 수축한다. 이재현 트레이너는 “관절을 펴는 신전 동작을 통해 삼두근을 단련하면 살의 처짐을 방지할 수 있다”고 했다.

◇레이즈·프레스 동작으로 예쁜 어깨 라인 만들어
NS윤지는 킥백에 이어 변형된 프론트 레이즈, 업라이트 로우, 아놀드 프레스 순으로 운동을 진행했다. 이 동작들은 어깨를 구성하는 삼각근의 전면, 측면, 후면을 모두 자극해 탄탄하고 균형 잡힌 어깨선을 만드는 데 좋다. NS윤지는 덤벨을 바깥쪽으로 돌려 잡고 팔로 원을 그리는 레이즈(무게를 들어 올림) 운동을 한 후, 한 팔은 앞으로 다른 팔은 위로 올려 팔꿈치를 90도로 만드는 로우(무게를 잡아당김) 동작을 했다. 끝으로, 창문을 활짝 열듯이 팔을 90도로 벌렸다가 수직으로 올렸다가 내리는 아놀드 프레스를 진행했다. 이 영상을 본 이재현 트레이너는 “기존 운동을 약간 변형해서 진행한 것처럼 보인다”며 “이 동작들은 어깨를 입체적이고 둥근 모양으로 발달시키는 데 효과적”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