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께 보내는 편지>

이미지
사진=이병욱 박사의 작품
기존의 수술, 방사선 요법, 약물 요법 등 서양의학의 이점을 살려가면서 각종 보완통합의학을 체계적으로 선택해서 적절히 병행하는 것이 현재로서는 암 치료의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이용되는 요법은 면역보조제 요법, 영양 요법, 정신신경면역 요법, 오존산소 요법, 온열 요법, 동종 요법 등이 있습니다. 문제는 어떤 요법이 어느 정도 효과가 있으며,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느냐 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몸은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 자신을 보호하는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인체는 다양한 면역기구와 면역세포를 통해 질병을 이겨낼 수 있는 면역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루에서 수백~수천 개의 암세포가 생긴다고 하지만, 우리 인체는 건강한 면역능력을 가지고 있기에 암에 잘 걸리지 않습니다. 인체의 자연치유력과 면역력을 증가시켜 암을 이겨내자는 것이 면역 요법의 요지입니다.

기존의 치료법인 수술이나 항암·화학 요법, 방사선 요법이 인체에서 발생한 암세포를 직접적으로 공격하는 데에 반해, 면역 요법은 환자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면역력을 활성화해 암을 치료하는 간접적인 방법입니다. 자신의 면역체계를 극대화시켜 치료하는 방법이므로 기존의 다른 치료법과 비교해 부작용이 거의 없고, 인체에 해가 되지 않으며 고통 없이 암을 치료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면역 요법은 크게 면역증강제를 직접 피하 등으로 투여해 면역세포를 활성화해 암세포를 공격하게 하는 방법과 주된 면역세포인 림프구를 직접 암 치료에 이용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면역계는 여러 종류의 세포 및 조직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혈관과 림프관으로 온몸이 연결돼 있습니다. 인체의 면역계는 흉선, 비장, 골수, 림프절로 구성돼 있습니다. 또 백혈구는 다핵백혈구, 림프구, 단구로 구성돼 있습니다. 이러한 면역세포는 서로 정보를 교환하면서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 각종 이물질, 종양세포 등에서 우리 몸을 침입자로부터 보호하고 있습니다.

인체의 면역계를 강하게 하는 면역보조제 요법으로 현재 널리 쓰이는 방법은 흉선제 주사요법, 미슬토 요법 등이 있습니다.

흉선제 주사요법
T세포는 세포성 면역을 담당하고, B세포는 체액성 면역을 담당합니다. T세포에는 흉막으로 분화돼 성숙한 T세포와 간이나 장관에서 독자적으로 분화하는 휵막외 T세포가 있습니다. 흉선은 사춘기 때 가장 크게 자라고 고령이 되면 점점 위축돼 차츰 없어집니다. 이러한 인체 면역에 관여하는 흉선을 원료로 만든 제재를 주사하는 게 바로 흉선제 주사요법입니다.


흉선제 주사요법은 면역력 증강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이때 흉선제 외에도 아미노산과 각종 비타민, 미네랄을 적절히 공급해 면역력을 증가시킵니다. 면역 활성물질인 티모신알파1은 면역계에 작용하는 28개의 펩티타이드로 면역 활성물질입니다. 티모신알파1은 면역세포의 모체인 골수의 간세포를 자극해 흉선에서 T림프구의 성장과 성숙, 면역능력을 증가시키는 보조T림프구를 증가시킵니다. 또한 골수를 보호하는 효과도 있어 항암 요법에 인한 골수 파괴를 회복시키거나 방지해줍니다. 비용면에서 부담이 없다면, 한번쯤 시도를 해볼만 합니다.

미슬토 요법
미슬토는 다른 나무에 기생하는 다년생 식물입니다. 사시사철 늘 푸르고 겨울이면 꽃과 열매를 맺어 독일과 유럽에서는 신성한 식물로 여깁니다. 한국에서는 겨우살잇과에 속하는 상록기생관목으로 참나무, 밤나무, 자작나무, 사과나무, 전나무 등에서 새 둥지 모양으로 둥글게 자라 3월경에 가지 끝에 노란 꽃이 피고 10월경에는 그 열매가 노랗게 익습니다. 한방에서는 예전부터 잎과 줄기를 약재로 썼는데, 동맥경화와 요통, 동상 등에 사용됐다고 합니다. 그러던 것이 최근에는 항암 식품의 하나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미슬토는 숙주에 들러붙어 번식하는 종양과 같습니다. 이러한 속성에 입각해 1917 루돌프 슈터이너 박사가 인지의학을 창설하면서부터 미슬토 치료가 시작됐습니다. 미슬토에는 1700여 성분이 있는 것으로 보고됐습니다. 이중 대표적인 성분이 암을 억제하는 렉틴과 비스코톡신 그리고 다당류입니다. 그중, 렉틴 1, 2, 3 등의 당단백질 성분은 NK세포의 활성화를 통해 면역체계를 강화시키며, 리보솜 단백질 합성 억제로 암세포의 소멸을 유도합니다.

미슬토 요법은 크게 면역을 조절하고 T세포의 힘을 강화하며 종양을 억제합니다. 암세포의 성장을 정지, 지연시키거나 암세포가 전이할 기회를 줄여줍니다. 또한 몸을 회복시켜 컨디션을 좋게 합니다. 잠을 잘 자게 하고 피로와 우울감을 감소시키며 진통제 없이도 통증을 70% 정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항암제 방사선 요법의 부작용도 줄어듭니다.

미슬토 치료의 장점은 부작용이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간혹 멍울과 붉은 반점, 가려움 등 피부 반응이 나타나기도 하지만 대개 일시적으로 2일 전후로 나타났다 없어집니다. 그러나 미슬토만으로는 종양을 완벽하게 사멸시키고 조절을 억제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 암 극복을 위한 필수 지침, 아미랑
암으로 지친 마음 달래는 힐링 레터부터 극복한 이들의 노하우까지!
포털에서 '아미랑'을 검색하시면, 무료 구독 신청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