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탕웨이 미모 비결?” 집에 ‘이것’ 쟁여둔다는데… 부기 빼는 데 최고라고?
임민영 기자
입력 2025/05/13 23:02
[스타의 건강]
지난 9일 유튜브 채널 ‘마리끌레르 코리아’에는 ‘SK-II와 함께한 배우 탕웨이의 What's in My Trunk.’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 탕웨이는 자주 쓰는 물건을 소개했다. 괄사 마사지기를 보여주면서 그는 “눈 주위 같은 데 마사지할 때 쓴다”고 말했다. 탕웨이는 “이런 걸 진짜 많이 샀다”며 “집에 큰 것도 있고 작은 것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다양한 괄사 기계도 있다”며 괄사 마사지를 좋아한다고 밝혔다.
탕웨이가 좋아하는 괄사 마사지는 부기 완화에 효과적이다. 괄사는 작은 기구를 이용해 신체 특정 부분을 누르거나 마찰을 일으키는 것이다. 보통 혈액순환이 잘 안 되면 몸이 쉽게 붓는다. 괄사로 피부를 자극할 경우 혈관을 확장하는 히스타민이 분비돼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부기 완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 과도하게 힘이 들어간 힘줄, 근육도 이완시켜 근육통을 완화할 수 있다. 목, 턱, 어깨가 긴장했을 때 괄사를 이용하면 근육통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특히 탕웨이처럼 얼굴에 괄사 마사지를 하면 눈가나 입가의 주름을 완화해 주고 피부를 더 탄력 있게 만들어 준다. 혈액 순환을 촉진해 피부 톤이 고르게 되는 효과도 있다. 얼굴에 괄사 마사지를 하기 좋은 부위는 ▲이마 ▲눈가 ▲입 주변이다. 이마에는 주름이 잘 생겨서 괄사 마사지로 탄력을 높여줄 수 있다. 눈가를 마사지하면 눈 밑의 부기를 제거하고 다크서클을 완화할 수 있다. 입 주변도 주름이 쉽게 생겨서 마사지를 통해 주름을 방지하면 도움이 된다. 이외에도 턱선 부위를 자주 마사지하면 얼굴 윤곽을 잡는 데 좋다.
괄사는 차갑게 하는 것보다 따뜻하게 하는 게 더 좋다. 마사지할 부위나 괄사 마사지기에 잠시 핫팩을 대준 후 마사지를 하면 모세혈관이 확장되고 혈류가 개선돼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다만, 괄사 마사지기로 피부를 직접 마사지하면 오히려 얼굴에 트러블이 생기거나, 과도한 자극으로 인해 혈관에 출혈이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얼굴 혈관 출혈은 멍으로 이어진다. 따라서 피부와 혈관에 무리를 주지 않는 강도로 마사지를 해주는 것을 권장한다. 마사지 시간은 3~5분을 넘기지 않는 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