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의 건강]

이미지
노유민이 모발이식 시술 전(왼)과 후(오)의 모습을 비교하는 영상을 공개했다./사진=노유민 인스타그램 캡처
그룹 NRG 출신 가수 노유민(44)이 모발이식 시술 전과 후를 비교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23일 노유민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번에 비어 보이는 정수리 그리고 헤어라인, 비절개 모발이식 시술 2500모 받고 고민 해결했습니다”라는 글과 영상을 게시했다. 영상 속에는 노유민이 모발이식 시술받기 전과 후의 모습이 담겨있었다. 특히 모발이식 시술로 인해 빽빽해진 정수리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게시물을 본 누리꾼들은 “노유민 리즈 시절 비주얼 되찾았다” “이렇게 달라지다니” “나도 모발이식 시술받고 싶다” 등의 댓글을 남겼다.




이미지
모발이식 시술 받기 전 노유민이 정수리(왼)과 받은 후 정수리(오)의 모습/사진=노유민 인스타그램 캡처
노유민이 받았다고 밝힌 모발이식은 머리카락이 많은 부위의 두피나 모낭을 떼 머리카락이 없는 부위에 심는 시술이다. 시술은 크게 ‘절개식’과 ‘비절개식’으로 나뉜다. 먼저 절개식은 두피를 일정 부분 절개해 모낭 단위로 분리한 후 이식하는 방법이다. 노유민이 받은 비절개식은 두피 절개 없이 모낭을 개별적으로 채취해 이식하는 방법이다. 비절개식은 모낭을 채취하는 부위를 삭발하지 않아 시술 직후에도 티가 덜 난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에는 로봇을 이용한 비절개 시술 등 다양한 방법이 개발되고 있다.

모발이식으로 부작용이 발생한 확률은 높진 않지만, 모낭을 이식한 부위에 ▲가려움증 ▲안면 부종 ▲모낭염 등이 생길 수 있다. 모낭을 떼어낸 부위에 심한 ▲흉터 ▲통증 ▲감각 이상 등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 모낭을 떼어낸 부위 혹은 모낭을 이식한 부위의 모발이 모두 탈락하는 경우도 있다. 시술 과정에서 두피가 자극을 받아 생긴 혈액순환 때문에 발생하는 일시적인 현상이며, 시술 후 시간이 지나 혈액순환이 개선되면 특별한 치료 없이도 회복된다.


시술 후 부작용을 방지하기 위해선 시술 전후로 금연해야 한다. 또한, 시술 후에는 모낭을 떼어낸 부위에 항생제 연고를 주기적으로 도포해 모낭염의 발생 위험을 낮추는 게 좋다. 모낭의 생착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시술 후 2~3일간은 이식모를 만지지 않아 자극을 최소화하는 것도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