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토픽]

이미지
호주의 한 20대 여성이 과거 뚱뚱한 몸에 괴롭힘을 당하고, 이후 인생 역전의 삶을 살고 있는 사연이 공개됐다./사진=더 선
호주의 한 20대 여성이 과거 뚱뚱한 몸 때문에 괴롭힘을 당했지만, 이후 인생 역전의 삶을 살고 있는 사연이 공개됐다. 

지난 14일(현지시각) 더 선 등 외신 매체에 따르면, 성인 콘텐츠 플랫폼 온리팬스에서 활동 중인 캣 홈즈(23)는 어렸을 때부터 뚱뚱하다는 이유로 괴롭힘을 당했다. 자존감이 하락하고 정신 건강에도 큰 타격을 입고 살았던 그는 같은 일을 하는 남자 친구인 로미오 와니가다드게를 만나게 됐다. 캣 홈즈와 로미오 와니가다드게는 당시 성인 콘텐츠 플랫폼에 요가하는 비디오를 찍어 공유했는데, 이 영상이 화제가 되면서 수백만 명의 팔로워를 확보하기 시작했다. 자존감이 올라간 캣 홈즈는 “우리의 영상은 섹스리스 부부에게 인기가 많았다”며 “많은 사람이 관심을 가져주기 시작하면서 자존감이 올라가고, 과거 10대에 괴롭힘을 당했던 일들에 대해 위로를 받는 기분이었다”고 말했다. 이후 캣 홈즈는 성인 콘텐츠 플랫폼뿐만 아니라 틱톡 등에서도 남자 친구와 운동하는 영상을 올리는 등의 활동으로 100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확보했다. 다만, 현재 남자 친구와 헤어진 상태라고 밝힌 캣 홈즈는 “굴곡진 몸매를 유지하기 위해 운동도 열심히 하고 있다”며 “일주일에 3~4일 헬스장에 가서 필라테스와 스쿼트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나의 가장 큰 자산은 엉덩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를 관리하기 위해서 더 열심히 운동하고 있다”고 말했다. 캣 홈즈가 몸매 유지를 위해 꾸준히 하고 있다는 필라테스와 스쿼트의 건강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다.


▷필라테스=필라테스는 유연성이 없어도 도전할 수 있는 운동이다. 유연성보다는 근육을 가늘고 길게 발달시키는 게 주요 목적이기 때문이다. 필라테스를 하면 몸의 중앙을 바르게 세우면서 몸을 정렬하는 동작을 반복하고 유지한다. 그리고 신체 교정에 필요한 기구를 사용하면서 자신의 체형에 맞는 교정법으로 운동할 수 있다. 필라테스는 복근, 척추기립근 등 코어 근육의 힘을 키우고, 골반에 있는 근육이나 어깨를 움직이는 대흉근 등을 발달시킨다. 이때 몸의 균형이 맞지 않으면 자세가 나올 수 없고 버틸 수 없어서 덜 발달한 근육을 단련하게 된다. 근육이 균형을 이루면서 몸의 정렬도 맞춰진다. 이 외에도 필라테스의 핵심인 복식호흡은 내부 장기 혈액순환을 도와 소화 기능을 높이고 심폐 기능을 향상한다.

▷스쿼트=스쿼트는 하체 운동 중 가장 기본이 되는 운동으로, ▲등 하부 ▲엉덩이 ▲허벅지 ▲종아리 등 하체 근육 발달에 효과적이다. 스쿼트를 할 때는 양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서서 최대한 앉는다. 이때 무릎 굴곡 각도가 90도를 넘지 않아야 하고, 무릎이 발가락보다 앞으로 나오면 안 된다. 다만, 나이가 많거나 근력이 적어 일반적인 스쿼트 자세가 어렵다면 어깨보다 넓게 벌리는 와이드 스쿼트를 권장한다. 이때 어깨너비 2배 이상으로 다리를 과도하게 벌리면 고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