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웅제약, 채용 연계 ‘성장형 인턴십’ 모집
대웅제약은 10월 9일까지 하반기 채용 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 모집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인턴 사원 선발 부문은 ▲영업 ▲마케팅 ▲연구 ▲개발 ▲생산 ▲관리 등이다. 대웅제약은 6개월간의 기간 동안 인턴 사원에게 현업의 주요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과제를 부여하고, 멘토와 함께 주요 프로젝트를 수행할 기회를 제공한다. 인턴 사원은 리더와 멘토로부터 수시로 육성형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우수한 인재는 회사와 적합성 평가를 통해 정규직 채용 기회를 얻게 된다.
이번 인턴십 모집 절차는 ▲서류 전형 ▲인적성 검사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면접은 역량 면접과 직무 면접을 하루에 모두 실시한다. 인턴십에 선발된 인턴 사원은 자신이 지원한 부문과 연관된 부서에 배치돼 6개월간 실무 중심의 인턴십을 경험하게 된다.

■ 동국제약, 하반기 ‘동행캠페인’ 참가자 모집
동국제약은 다음달 24일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제이드가든에서 하반기 ‘동국제약과 함께하는 동행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20쌍의 중년 여성 참가자들과 함께 제이드가든을 탐방하고, 여성갱년기, 정맥순환장애 등 중년 건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퀴즈 프로그램, 레크레이션과 더불어 참가한 동반인과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사진 촬영 시간도 마련됐다.
참가를 희망하는 20~50대 여성이라면 누구나 모녀, 자매, 친구 등 4인 이하로 짝을 이뤄, 오는 10월 13일까지 동국제약 블로그의 참가자 모집 게시글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 삼진제약, 목·어깨 전용 파스 ‘게보핏 맥스 플라스타’ 출시
삼진제약은 목·어깨 전용 파스 ‘게보핏 맥스 플라스타’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게보핏 맥스 플라스타는 2세대 소염진통제 플루르비프로펜 성분의 파스로, 진피를 통해 흡수된 플루르비프로펜은 통증의 원인인 프로스타글란딘을 조절해 진통·소염 효과를 발휘한다. 냉·온감 이중효과를 줄 수 있는 첨가제도 함께 배합됐다.
게보핏 맥스 플라스타는 일상생활에서 흔히 겪는 목과 어깨 통증, 붓기 등으로 인한 불편함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피부색과 유사한 성상으로, 노출이 잦은 목, 어깨 부위 사용에 적합하다.


■ 제일약품, P-CAB 신약 ‘자큐보정’ 출시 심포지엄 개최
제일약품은 지난 24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자큐보정’ 출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자큐보정 출시를 앞두고 자큐보정과 위식도역류질환에 대한 최신 지견을 공유하고 P-CAB 시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심포지엄은 총 세 가지 세션으로 구성됐다. 첫 세션에서는 서울아산병원 김도훈 교수가 ‘역류성식도염 진단, 최신 치료 전략’을 주제로 발표했고, 두 번째 세션에서는 은평성모병원 오정환 교수가 ‘역류성식도염 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소개했다. 세번째 세션에서는 인천성모병원 김병욱 교수, 삼성서울병원 이준행 교수, 여의도성모병원 정대영 교수, 서울아산병원 최기돈 교수가 참여한 패널 토론이 진행돼 P-CAB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논했다.
제일약품은 서울 외에 대구, 대전 등 전국 주요 도시에서도 심포지엄을 개최할 예정이다.

■ KIMCo재단, ‘제약 스마트공장 구축 사례 공유’ 세미나 개최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KIMCo재단)은 오는 26일 광명 테이크호텔에서 ‘의약품 제조혁신을 위한 스마트공장 구축 사례 공유’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스마트공장 도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KIMCo재단이 지원하는 국내 제약사들의 스마트공장 구축 사례와 정부의 스마트 제조 혁신 정책을 소개해 이해도를 제고하고자 마련했다. 스마트공장 고도화를 위한 정부 정책 방향과 바이오헬스 분야 인재 양성 방안을 소개하고, 동아ST, 한독, 종근당 등 국내 대표 제약사들의 스마트공장 구축 사례와 제조 실행 시스템 구축 과정에서 고려해야 할 핵심 요소, 성공적인 구축을 위한 전략 등을 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