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강예원 '앞트임 복원' 화제… 어떤 원리일까?

이해나 기자 | 정덕영 인턴기자

[스타의 건강]

이미지

강예원이 앞트임 복원 수술을 했다고 밝혔다./사진=유튜브 '노빠꾸탁재훈' 캡처
배우 강예원(43)이 앞트임 수술받았던 눈을 다시 복원했다고 말했다.

지난 5일 유튜브 채널 '노빠꾸탁재훈'에는 '강예원, 천만 뷰 오구라 유나를 이겨보고 싶은 천만 영화배우'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에서 강예원은 사람들이 자신에게 (얼굴이) 변했다고 이야기해 상처받았다고 밝혔다. 방송인 탁재훈(55)이 "사람들이 강예원 씨 보고 어디가 달라졌다고 하나?"라고 묻자, 강예원은 "제가 예전과 달라진 게 앞트임(복원 수술을 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강예원은 친한 동생이 과거 사진을 보며 "언니 이때(앞트임 안 했던 때)로 돌아가야 할 것 같아"라고 말해 곧장 앞트임 복원 수술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미 트인 눈 앞머리를 어떻게 다시 복원할 수 있는 걸까? 앞트임 복원 수술의 가장 기본은 제거했던 몽고주름을 다시 복원하는 것이다. 사람의 눈모양에 따라 방법이 다르지만, 성형외과에서는 'V-Y 전진 회전 피판법'과 '역피부 재배치법'을 가장 많이 쓴다고 알려졌다.


▷V-Y 전진 회전 피판법=눈 앞머리를 V자 형식으로 절개한 후, Y자로 닫아주는 수술법이다. 지퍼를 떠올리면 쉽다. V자 지퍼의 끝부분을 올려 Y형태로 몽고주름을 복원하는 것이다.

▷역피부 재배치법=앞트임 수술인 피부 재배치법을 반대로 이용하는 수술법이다. 피부를 트임 반대 방향으로 끌고와 트여 있는 곳에 피부를 채워준다. 눈 아래쪽 피부와 코 쪽 피부를 겹쳐서 몽고주름을 복원하는 것이다.

바노바기성형외과 이유정 원장은 ​"앞트임 복원 수술은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인상을 만들 수 있어 만족도가 큰 수술"이라며 "다만, ​앞트임 수술을 하기 전이 낫다며 원래대로 되돌려 달라고 하는 사람도 있는데, 안타깝게도 앞트임 복원 수술을 한다고 해서 예전 눈모양으로 완벽히 돌아갈 수 있는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 


헬스조선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