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당 함량 0g, 당뇨환자도 맛있게… '당코치 제로' 출시
헬스조선 편집팀
입력 2024/01/17 09:43
종근당건강 '닥터케어 당코치 제로'
종근당건강 제공
당뇨병 환자는 무엇보다 식이조절에 신경 써야 한다. 인슐린의 문제로 인해 혈액 내의 포도당 농도(혈당)가 정상 이상으로 높게 올라가는 질환이므로, 혈당 관리가 최우선이다. 식단조절과 운동과 같은 생활습관의 변화로 충분히 개선할 수 있다. 특히 식후 혈당이 과도하게 올라가지 않도록 설탕·과자·아이스크림과 같은 단순당 식품의 섭취를 줄이고 과식을 피해야 한다.
종근당건강이 최근 당뇨환자용 영양조제식품 '닥터케어 당코치 제로(이하 당코치 제로)'를 출시했다. 당뇨환자의 영양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종근당건강과 한국당뇨협회가 공동개발한 특수의료용도식품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제시한 기준을 충족해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 풍부한 영양으로 설계됐다. 한국당뇨협회 의학전문가들의 자문을 통해 당뇨환자에게 특화된, 보다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당 식이조절을 제안한다.
'당뇨환자용 영양조제식품'은 당뇨병 또는 고혈당 환자 등 혈당 관리가 필요한 환자에게 적합하도록 당질, 포화지방 등 섭취 관리가 필요한 성분을 조정하여 제조·가공한 것을 말한다. 당뇨환자, 당뇨 전단계뿐만 아니라, 평소 혈당 관리가 필요하거나 당 섭취에 민감한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종근당건강의 '당코치 제로'는 당뇨환자들이 걱정하는 당류·유당·트랜스지방, 세 가지가 없다. 그래서 '제로'라고 이름 붙었다. 반대로, 당뇨환자에게 필요한 영양성분은 풍부하게 담아낸 고단백·고식이섬유 제품이다. 제품 1팩당(200㎖) 단백질 12g, 식이섬유 4g과 함께, 비타민 13종, 미네랄 13종, 당 식이조절을 위한 식물유래원료 달맞이꽃종자유·구아바잎·이눌린치커리추출물·팔라티노스가 함유됐다. 단백질은 동물성·식물성 고루 담겼다. 1팩당 99㎉로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유당 대신, 캘리포니아산 아몬드를 사용해 맛이 부드럽고 고소하며 더욱 담백하다.
당코치 제로는 ▲당뇨 및 고혈당으로 식이조절 주의가 필요한 사람 ▲당 걱정 없이 균형잡힌 영양보충을 하고 싶은 사람 ▲당뇨 전단계로 식단관리가 필요한 사람 ▲당뇨병으로 인해 식욕부진을 겪고 있는 사람에게 추천되는 제품이다. 식사 대용으로 섭취하거나 간식, 영양보충용으로 섭취 가능하다.
종근당건강 제공
종근당건강은 당뇨환자를 위한 신제품 런칭을 기념해 특별이벤트를 마련했다. 당코치 제로 구매자에 한해 다섯가지 통곡물로 만들어진 ‘당코치 통곡물 크런치’ 1상자(3개입)를 무료 증정한다. 씨리얼처럼 당코치 제로와 함께 섭취하면 좋다. 해당 이벤트는 종근당건강 공식판매센터를 통해 오늘부터 일주일간, 선착순 200명에 한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