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문화

세계인의 내장 지방 잡은 비법 담은 책 <기적의 ABC주스>

이금숙 헬스조선 기자

이미지

책 <기적의 ABC 주스>/북스고 제공


미국의 방송인 오프라 윈프리의 주치의가 제안한 ABC주스. ABC주스는 많은 할리우드 스타들이 5일 동안 마시고 5kg를 감량했다고 알려지며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다.

최근 국내에서도 여러 매체에 소개가 됐지만 효능과 레시피는 정리된 바가 없다. 순천향대학교 부속 서울병원 국제진료센터장이자 가정의학과 교수인 유병욱가 ABC주스의 효능과 레시피를 소개한 책 ‘기적의 ABC주스’를 펴냈다.

사과(Apple), 비트(Beet), 당근(Carrot)의 앞 글자를 딴 ABC주스는 내장 지방을 제거하고 항암, 항염증효과가 있다고 한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4주 간 음용으로 내장 지방이 43%나 줄었다는 놀라운 결과를 보여주기도 했다.

책에서는 내장 지방, 피하 지방, 갈색 지방, 백색 지방 등 우리 몸의 지방, 지방을 똑똑하게 사용하는 법, 저탄고지 식단의 원리 등을 알려준다. ABC주스의 재료별 효능 설명과 레시피 뿐만 아니라 비트나 사과를 잘 먹지 못하는 사람을 위한 양배추를 첨가한 ACC주스, 바나나를 첨가한 BBC주스의 설명과 레시피도 공개한다. 당뇨병, 고혈압, 각종 위장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을 위한 다양한 ABC주스 레시피도 수록돼 있다. 여름을 앞두고 내장지방 때문에 고민이라면 한번 읽어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