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트니스

누구나 꿈꾸는 '애플힙', 잘 걸으면 만들어진다?

이보람 헬스조선 기자

이미지

애플힙을 만들기 위해서는 엉덩이에 힘을 주고 걷고, 빠르게 걸어야 한다. 사진-헬스조선DB

요즘 인기있는 남녀 연예인들을 수식하는 단어 중에 애플힙이라는 단어가 있다. 애플힙은 '사과처럼 볼륨 있는 엉덩이'를 말한다. 애플힙을 만들려면 엉덩이 근육을 키워야 한다. 또한 엉덩이 근육이 약하면 척추 근육을 잡아주는 힘이 부족하기 때문에 척추 건강에도 안 좋은 영향을 미친다. 엉덩이 근육을 강화해서 애플힙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본다.

◇엉덩이에 힘을 주고 걸어야
엉덩이 근육 강화를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세이다. 힙 업 효과를 얻으려면 등을 곱게 펴고 똑바른 자세로, 아랫배는 안으로 집어넣고 엉덩이에 힘을 주고 걸어야 한다. 엉덩이 근육에 힘이 집중될수록 예쁜 엉덩이 모양이 만들어지기 때문이다. 올바른 자세로 걷기운동을 꾸준히 하면 엉덩이 근육이 자연스럽게 강화되면서 힙 업이 될 수 있다.

◇빠르게 걸어야
엉덩이에 힘을 주는 걷는 것과 함께 빠른 걸음도 중요하다. 보통 사람이 한 시간에 4km를 걷는데 이보다 빠르게 걸어야 한다. 성인 여성의 경우 최저 시속 5km 정도(남성은 6km)는 되어야 운동 효과가 나타난다. 체중 50kg의 여성이 시속 5km의 속도로 한 시간을 걸으면 300~400칼로리 정도가 소모된다. 빠르게 걷는 운동은 엉덩이 근육이 강화될 뿐만 아니라 15분이 지나면서부터 몸의 지방이 연소하므로 살빼기 효과도 얻을 수 있다.





헬스조선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