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MEDICAL NEWS '인하대병원, 인천국제공항 의료센터 개소' 외

이보람 헬스조선 기자

이미지

인하대병원, 인천국제공항 의료센터 개소
인하대병원이 최근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의료센터를 열었다. 인하대병원이 제2여객터미널에 오픈한 공항의료센터는 일반진료 외 공항 내 항공기 사고 등 비상사태 발생 시 응급환자 기본 처치 및 후송 등 응급대응체계를 구축한다. 주중에는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주말 및 휴일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운영한다.





이미지

고대구로병원, 심장재활 도우미 안심 앱 개발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심혈관센터 김응주 교수가 개발한 환자맞춤형 심장재활 스마트폰 앱 ‘안심’이 올해 안으로 상용화 될 예정이다. 안심(安心)앱은 심혈관 환자들에게 심장건강․운동․영양․복약․스트레스․금연 관련 메시지를 총 24주 동안 제공함으로써 효과적인 심장재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환자가 섭취 음식, 기분상태, 혈압, 혈당, 체중 등을 기입하면 개인별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구체적인 코칭 메시지가 주 1회 제공된다.





이미지

동성제약, ‘메가비액티브정’ 출시
동성제약이 활성비타민 4종이 들어간 종합비타민 ‘메가비액티브정’을 출시했다. 메가비액티브정은 활성비타민 4종을 포함한 12종의 비타민B군, 비타민C, 비타민E, 비타민D, 감마오리자놀, 아연, 셀레늄, 우르소데옥시콜산(UDCA)이 함유된 종합비타민이다. 육체 피로, 체력저하, 눈의피로, 근육통, 신경통, 관절통, 구내염 등에 효과가 있다. 이외에도 칼슘과 인의 체내 흡수를 돕는 비타민 D와 면역력강화와 비타민 B군의 대사를 촉진하는 아연을 비롯하여 항산화 기능 및 노화방지작용을 돕는 셀레늄, 비타민 E 등도 함유됐다.





이미지

옆으로 누워자면 수면무호흡증 개선
옆으로 자면 수면무호흡이 평균 54.1% 개선된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이비인후과 최지호 교수팀은 지금까지 나온 폐쇄성수면무호흡증(이하 수면무호흡증) 환자에서 시행된 자세치료(옆으로 누워자기) 연구를 통해 총 22개 연구로부터 총 505명의 수면무호흡증 환자들의 자료를 분석했다. 연구팀이 자세치료 전후 수면 1시간당 무호흡과 저호흡을 합한 횟수의 변화를 확인한 결과, 무호흡-저호흡 지수가 치료 전에 비해 치료 후 평균 54.1% 호전됐다.





헬스조선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