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 유승옥이 니엘 뮤직비디오 여자주인공으로 출연한 소식이 화제다. 유승옥은 그룹 틴탑 니엘의 신곡 '못된 여자' 뮤직비디오에 몸매가 고스란히 드러나는 의상을 입고 등장했다. 유승옥은 누드톤의 드레스와 블랙의 탱크톱 의상을 입고 볼륨감 있는 몸매를 과감하게 뽐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미지
니엘 '못된 여자' 뮤직비디오 캡처

유승옥의 볼륨감 있는 몸매를 따라잡기 위해서는 고민 부위에 맞게 운동을 해야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무작정 굶거나 한 가지 음식만 먹는 원푸드 다이어트는 근육 손실을 초래해 오히려 체지방을 늘리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탄탄하고 볼륨감 있는 몸매를 위한 부위별 운동을 소개한다.

매끈한 팔을 만들기 위해서는 팔 뒤쪽의 지방을 연소시켜주는 운동을 하는 게 도움이 된다. 고무장갑을 이용하는 유산소 근력 운동인 '고무장갑-점프'는 팔 뒤쪽 살을 빼고 매끈한 라인을 완성하는 데 효과가 있다. 우선 고무장갑을 허리 뒤로 넘겨 양손으로 고무장갑 끝을 잡고 줄넘기를 하듯 바닥에서 살짝 뛰어오른다. 동시에 양팔을 벌려 고무장갑을 늘린다. 착지하면서 양옆으로 벌렸던 팔을 원위치 시킨다.

볼륨감 있는 가슴을 만들기 위해서는 '맨손 가슴 운동'을 하는 게 좋다.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양팔을 옆으로 편다. 그 후 엄지손가락을 위로 올린 상태로 가슴 근육에 힘을 준다. 입으로 호흡을 내쉬면서 4초 정도의 속도로 팔을 모아준다. 이때 엄지손가락은 밖으로 향한 상태로 모아줘야 한다. 팔을 모을 때는 가슴 근육에 힘이 들어가는지 확인하면서 진행해야 한다. 모든 동작은 20회 반복 후 30초 쉬는 것을 1세트로 하루에 4~5세트 진행해야 한다.

뱃살을 빼고 복근을 만들 때는 '크런치'가 도움이 된다. 바닥에 누워 다리를 90도 각도로 굽히거나, 벤치 위에 올린다. 이때 손은 가슴에 모으거나 머리 뒤를 가볍게 감싸면 된다. 천천히 복부 힘을 이용해 상체를 들어 올리고, 정점에 올랐을 때 2초 정도 멈춘 후 다시 처음의 자세로 돌아가면 된다. 이 동작을 15~20회 반복하고, 총 3세트 진행하면 된다. 호흡은 올라올 때 내쉬고 내려갈 때 들이마시며, 동작 중 엉덩이를 들거나, 허리를 튕기면 안 된다. 운동 중 목이 아프다면 수건으로 목을 바치고 하면 된다.

엉덩이와 허벅지 근육은 '런지'를 통해 단련시킬 수 있다. 런지는 특히 뒷다리와 엉덩이를 자극하는 운동이어서 허벅지 단련과 힙업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다. 허리에 두 손을 얹고 두 발을 골반 너비로 벌린다. 오른발을 앞으로 70~100cm 정도 벌리고 왼발의 뒤꿈치를 세운다. 시선은 정면을 바라보고, 등과 허리를 똑바로 편 상태에서 오른 무릎을 90도로 구부리고 왼쪽 무릎은 바닥에 닿는 느낌으로 몸을 내린다. 이때 왼쪽 무릎이 바닥에 닿지 않아야 한다. 올라올 때는 몸이 비틀거리지 않도록 하며 하체의 힘을 이용해 처음 자세로 돌아오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