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
비타민 도경완, 신혼 첫날밤… 피부에 좋은 '이것' 먹어
허다민 헬스조선 인턴기자
입력 2014/12/18 09:51
비타민 도경완이 아내 장윤정과의 첫날밤 에피소드를 밝혔다. 17일 방송된 KBS 2TV '비타민'에 출연한 도경완은 매운맛 중독에 관해 이야기 하던 중 "신혼 첫날밤 닭발을 처음 접해봤다. 장윤정이 먹고 싶다며 밤중에 사오라더라"고 말하며 첫날밤 에피스드를 밝혔다. 이어서 비타민 도경완은 "닭발을 먹은 다음 날까지 아내 입에서 닭발 냄새가 났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비타민 도경완이 신혼 첫날밤 먹었다는 닭발은 피부 건강에 좋다. 닭발에는 콜라겐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콜라겐은 피부를 지탱하는 섬유 형태의 단백질이다. 나이가 들면 얼굴의 윤곽이 불분명해져 얼굴형이 변하는 것은 콜라겐이 감소하기 때문이다. 피부 건강을 위해서는 콜라겐을 충분히 섭취해 피부가 탄력을 잃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닭발은 특유의 누린내 때문에 고추장 양념을 많이 해 먹는다. 하지만 너무 맵게 먹으면 고추의 캡사이신 때문에 위벽이 얇아지고 피부의 혈관도 확장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닭발을 먹을 때는 고추장 대신 생강을 이용해 냄새를 제거한 후에 먹는 것도 좋다. 생강의 진저롤이라는 매운맛 성분은 냄새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닭발 말고도 콜라겐이 많이 들어간 음식으로 감, 토마토, 석류, 콩, 가자미, 연어, 멸치, 상어 지느러미, 사골국, 돼지껍질, 족발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