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

귀리의 효능, 제시카 알바 몸매 비결이라는데…

이현정 헬스조선 인턴기자

이미지

귀리의 효능 / 사진=네이버 음식백과 캡처

해외 유명 스타들이 몸매 관리를 위해 즐겨 먹는 것으로 알려진 귀리의 효능에 네티즌의 관심이 쏠렸다. 귀리의 효능은 귀리가 미국 일간지 '타임'이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선정돼 주목을 받은 바 있다. 9~10월이 제철인 귀리의 효능은 고혈압이 있는 사람에게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귀리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혈압을 낮추는 데 특히 효과적이고, 혈중 콜레스테롤도 낮줘추기 때문이다.

귀리의 효능은 다이어트 하는 사람에게도 희소식이다. 귀리에는 섬유질이 풍부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줄뿐 아니라 변비 예방 효과까지 있다. 또한 귀리에는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해 어린이 성장 발육을 촉진하는 역할도 한다.

단단한 귀리를 볶아 부수거나 눌러 죽처럼 조리한 오트밀을 플레인 요구르트에 섞어 스크럽팩으로 사용하면 환절기에 일어난 각질을 말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특히 일반 화장품을 사용하기 어려운 여드름성 피부나 민감성 피부인 사람이 사용하면 좋다.

귀리의 효능은 야채주스와 함께 먹었을 때 빛을 발한다. 보통 귀리는 빵으로 섭취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야채주스를 먹으면 귀리에 부족한 비타민 등 영양분을 채울 수 있다. 귀리는 18~22℃ 온도에서 3개월 정도까지 보관할 수 있다.

귀리의 효능에 네티즌들은 “귀리의 효능, 이렇게 엄청났어?” “귀리의 효능, 요즘 대세 곡물이지” “귀리의 효능, 요즘 아는 엄마들은 다 안다” “귀리의 효능, 슈퍼푸드가 따로 없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헬스조선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