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가슴을 가진 여성들은 여름이 괴로운 경우가 많다. 신체적 콤플렉스를 극복하기위해 가슴수술을 고려하기도 하지만, 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은 여러 합병증 때문에 꺼렸던 것이 사실이다. 퓨어지방이식술은 보형물을 사용하지 않고, 자신의 지방을 사용하기 때문에 부작용이 적어 합병증에 대한 거부감이 있던 여성들에게 관심이 높다.
퓨어지방 이식술은 퓨어그라프트를 이용하는 방식이다. 퓨어그라프트는 지방을 처리하는 방법을 말한다. 그 동안에는 원심분리 방법을 이용해 지방을 추출해서 사용을 했다. 이 방법의 경우 지방이 많이 손실됐고, 불순물들이 효과적으로 제거되지 않아 생착률이 낮아 자연스러운 볼륨을 만들기가 어려웠다. 하지만 퓨어그라프트는 이중막을 통해 걸러지기 때문에 불순물이 많이 제거돼서 통증이나 석회화 등 심각한 다른 합병증도 피할 수 있고, 성장인자들이 잘 보존돼 생착률이 높아 자연스러운 볼륨을 만들 수 있다.
하지만 너무 말라 지방이 없거나, 너무 큰 사이즈의 가슴성형을 원하는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다. BR바람성형외과 선상훈 원장은 “퓨어지방 이식수술은 하체나 복부에 어느 정도 지방이 있는 사람이거나, 양쪽의 가슴 크기가 다른 사람이거나, 출산이나 다이어트 후 빠진 윗 가슴을 보충하려는 사람 등에 해당한다”며 “아직 일반화 된 수술법이 아니기 때문에 경험이 많은 의료진을 찾아 충분한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