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 개선 시술

◇잔주름은 보톡스·레이저로 해결
눈이나 입 주변 등에 생긴 잔주름은 보톡스로 어느 정도 해결된다. 무의식적으로 계속 움직이던 근육이 일시적으로 마비되며, 그 덕분에 주름이 눈에 띄게 없어진다. 다만, 1회 시술 효과가 6개월 밖에 안 간다는 한계는 있다. 표정이 부자연스러워지거나, 일시적으로 멍이 들 수도 있다. 이게 부담스러우면 레이저 시술이 낫다. 레이저로 피부를 자극하면 두 달쯤 후부터 콜라겐이 합성되기 시작해 잔주름이 없어진다. 꾸준히 받아야 효과를 오래 본다.
◇깊게 패였다면 실이 도움
팔자주름이나 이마 등에 깊게 패인 주름은 패인 부분을 채워주는 필러를 맞거나 실 리프팅을 받으면 된다. 피부층과 근막층 사이에 특수 제작한 실을 넣으면, 시간이 흐르면서 실 주변으로 콜라겐이 증식해 주름이 펴진다. 시술 후 6~8개월이 지나면 실은 저절로 녹아 없어진다. 복부나 허벅지 지방을 주름 부위에 이식하는 자가지방이식술도 있다.
◇처진 얼굴엔 고주파·초음파
고주파 장비를 이용한 시술은 처진 얼굴에 효과적이다. 피부 진피층까지 열을 전달해 자극하면, 서서히 콜라겐이 생성되면서 탄력이 되살아난다. 초음파를 이용하는 울쎄라도 리프팅 효과가 크다. 울쎄라로 진피층 아래인 SMAS층(근육층)까지 열을 전달하면, 사이토카인이 분비되면서 결합조직 형성세포를 자극해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을 돕는다. 3개월이 지나면 효과가 뚜렷해지며, 1년 반~3년 정도 지속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