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피부 미인 클렌징 법’이 주목을 받고 있다. 피부 관리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얼마나 피부를 깨끗하게 관리하는가‘이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하루 동안 피부에 쌓인 피지, 먼지 등을 제대로 씻어내지 않으면, 피부에 제대로 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할 수 없다고 조언한다.
첫 번째는 자신에게 맞는 클렌징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다. 자신의 피부에 맞는 폼 클렌징만 적절히 사용해도 피부는 금방 좋아질 수 있다.
자신에게 맞는 세안제를 선택한 후에는 본격적인 세안을 한다. 이때 중요 포인트는 세안하기 전 손을 깨끗하게 하는 것이다. 얼굴에 최대한 손을 대지 않는 것이 피부 관리의 기본이다. 얼굴 세안을 할 때도 마찬가지다. 하지만 세안 시 손을 사용하지 않을 수는 없으므로 세안하기 전 손을 깨끗하게 씻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손바닥 전체가 아닌 첫 번째 마디로 부드럽게 세안하는 것이 포인트다. 첫 번째 마디만 얼굴에 닿게 하여 작은 원을 수십 번 그리는 느낌으로 얼굴 전체를 풍성한 거품으로 세안하도록 한다.
마지막으로 얼굴을 씻어 낼 때는 손에 물을 적셔 손등을 이용해 솜털이 난 반대방향으로 피부를 쓸어 올리며 씻어주는 솜털세안법도 피부 자극을 줄이는 한 가지 방법이다.
실제로 피부미인으로 유명한 배우 고현정도 솜털세안법을 피부의 비결이라고 말했다. 한 쪽 손바닥에만 물을 받아 얼굴의 1/4 부분 씩 부드럽게 씻어내 주는 방법도 동안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