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사진=조선일보 DB

최근 ‘피부 미인 클렌징 법’이 주목을 받고 있다. 피부 관리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얼마나 피부를 깨끗하게 관리하는가‘이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하루 동안 피부에 쌓인 피지, 먼지 등을 제대로 씻어내지 않으면, 피부에 제대로 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할 수 없다고 조언한다.

첫 번째는 자신에게 맞는 클렌징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다. 자신의 피부에 맞는 폼 클렌징만 적절히 사용해도 피부는 금방 좋아질 수 있다.

자신에게 맞는 세안제를 선택한 후에는 본격적인 세안을 한다. 이때 중요 포인트는 세안하기 전 손을 깨끗하게 하는 것이다. 얼굴에 최대한 손을 대지 않는 것이 피부 관리의 기본이다. 얼굴 세안을 할 때도 마찬가지다. 하지만 세안 시 손을 사용하지 않을 수는 없으므로 세안하기 전 손을 깨끗하게 씻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손바닥 전체가 아닌 첫 번째 마디로 부드럽게 세안하는 것이 포인트다. 첫 번째 마디만 얼굴에 닿게 하여 작은 원을 수십 번 그리는 느낌으로 얼굴 전체를 풍성한 거품으로 세안하도록 한다.

마지막으로 얼굴을 씻어 낼 때는 손에 물을 적셔 손등을 이용해 솜털이 난 반대방향으로 피부를 쓸어 올리며 씻어주는 솜털세안법도 피부 자극을 줄이는 한 가지 방법이다.

실제로 피부미인으로 유명한 배우 고현정도 솜털세안법을 피부의 비결이라고 말했다. 한 쪽 손바닥에만 물을 받아 얼굴의 1/4 부분 씩 부드럽게 씻어내 주는 방법도 동안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