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사진-조선일보DB
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 1일 전국 7개 주요 해수욕장이 예년보다 한 달 앞서 조기 개장했다. 이에 대비해 올여름 비키니 몸매를 준비 중인 여성들이 많다. 아름다운 바디라인을 위해 어떻게 몸매관리를 해야 할까?

◇복부·옆구리·허벅지, 체지방과 군살은 빼고
비키니 몸매의 적은 복부, 옆구리, 허벅지, 팔뚝 부위의 군살과 체지방이다. 단순히 체중 감량을 목표로 굶거나 한 가지 음식만 먹는 원푸드 다이어트 등은 피하는 것이 좋다. 근육 손실이 일어나 오히려 체지방이 불어날 수 있다. 가장 기본은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는 것이다. 식이요법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균형을 맞춰 섭취해준다. 또한, 자전거, 수영, 줄넘기, 조깅 등의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함께 병행해야 효과가 배가된다. 하루에 40~60분 내외, 운동 빈도는 주 4~5일 이상이 좋다.

◇탄력 있고 자연스럽게, 가슴 볼륨은 더하고 
비키니 몸매에서 여성들이 가장 고민하는 가슴 볼륨은 선천적으로 타고난다. 그러나 꾸준한 노력으로 효과를 볼 수도 있다. 그 중 가슴 마사지가 좋은 방법이다. 가슴의 혈액, 임파액 등 체약의 흐름을 촉진할 수 있다. 또한, 가슴을 위한 운동도 있다. 아령, 근력운동을 하면 가슴에 탄력이 생겨 모양이 예뻐질 수 있다. 두부, 콩, 당근, 석류 등을 섭취하면 여성호르몬 유도체인 이소플라본 성분이 유선 조직을 자극해 가슴을 탄력 있게 만든다. 그러나 이 모두 가슴볼륨 자체를 키우진 못한다. 극적인 개선을 위해선 전문의와 상담 후 가슴 성형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