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흉터를 한 번에 없앨 수 있는 시술법에 대한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연세스타피부과 의료진은 20명(남성 5명, 여성 15명)의 함몰성 여드름 흉터 환자를 대상으로 비봉합 펀치술의 치료 효과에 대해 조사했다. 비봉합 펀치술을 1회 시술한 결과,  15명(75%)이 정상피부로 개선되는 효과를 보였다. 지금까지 함몰성 여드름 흉터 치료는 레이저 박피, 화학적 박피, 레이저 치료법, 필러 등 다양한 방법이 있었지만, 이 방법들은 여러 번 반복해서 치료를 받아야 하고 치료기간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다.




이미지
비봉합 펀치술이란, 깊게 패인 여드름 흉터를 전용 펀치로 찍어 정상 피부만큼 끌어 올려 높이를 맞추는 치료법이다. 한 번에 많은 흉터를 치료 할 수 있으며, 특수본드로 고정하기 때문에 피부가 재생하는 과정에서 흉터가 빠르게 없어진다. 치료 후 세안이나 화장도 가능해 일상생활에도 지장이 없다. 특히 원형의 깊은 흉터 치료에 효과적이며, 한번 치료만으로 여러 번의 레이저 치료와 같은 효과를 갖는다.

연세스타피부과 김영구 원장은 "보통 5회 이상 걸리던 여드름 흉터 치료횟수를 대폭 줄여 직장인이나 학생 등 단기간에 치료를 끝내야 하는 사람들에게 좋다"며 "여드름 흉터 외에도 외상흉터나 수두흉터 등 다양한 함몰성 흉터 치료에 효과적"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