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연세스타피부과
큰 맘 먹고 여드름 관리나 치료에 나선 사람들이 힘들어 하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치료 기간’이다. 본격적으로 진행된 여드름의 경우 긴 치료기간으로 인해 치료 자체를 중도에 포기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조금이라도 빠르게 치료하려고 약까지 복용하게 되면 행여 부작용이 생기지나 않을까 걱정이 앞서기도 한다.

최근 이런 한계를 극복하고 여드름을 효과적이고 빠르게 해결하는 치료법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결과적으로 시간이 단축되다 보니 비용도 절감돼 방학을 맞은 학생이나 취업 준비생, 직장인 등 시간이 많지 않은 사람들에게 특히 인기다.

◆붉고 곪은 염증성 여드름… 빠른 여드름 치료법 ‘에이셀’

청소년과 20대 초중반의 여드름은 대체로 붉고 곪아서 터질 듯한 염증성 여드름이 많다. 염증성 여드름은 얼굴이 붉어 보여 피부상태가 더 나빠 보이고 곪은 것을 참지 못하고 직접 짜기가 쉽다. 대개 이럴 경우 흉한 여드름 흉터로 이어지기 쉽다.

염증성 여드름의 경우 염증과 붉은 기를 초기에 없애는 것이 관건. ‘에이셀(ACELL) 치료법’은 3가지 이상의 레이저를 함께 사용하여 치료 기간을 단축하고 효과를 극대화시킨 복합레이저 요법이다. 기존의 여드름 치료가 한 가지 레이저로 한 달 간격을 두고 치료다면, 에이셀 치료법은 일주일 간격으로 레이저를 복합적으로 사용해 치료효과는 높이고 치료기간은 줄였다. 홍반유도 퍼펙타, 뉴스무스빔, PPx 등의 레이저를 사용하며 여드름의 3대 주요 원인인 여드름균과 피지, 염증을 자체를 제거한다. 피지선에 직접 작용하는 것이 특징이고, 특히 붉은 기를 없애는데 효과적이다.

연세스타피부과 정원순 원장은 “에이셀치료는 단순히 여드름만을 치료하는 방법들과 달리 피지선에 직접 작용해 여드름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 시술 후 여드름이 자연스럽게 줄어들며, 치료 기간 또한 기존에 비해 40%이상 줄어들어 시간과 경제적 부담을 줄여 줄 수 있다”고 말했다.

◆패인 여드름 흉터… 콕콕 집는 치료법 '타겟치료'

여드름 흉터의 경우 여드름을 치료하는 시간보다 더 오래 걸리고 치료가 까다롭다. 여드름 흉터는 대개 여드름을 참지 못하고 짠 부위가 흉터로 남은 것인데, 한번 생기면 평생 얼굴에 남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지금까지 여드름 흉터 치료는 개선효과가 크지 않았고 치료 기간과 비용 부담도 컸다.

이러한 여드름 흉터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방법이 바로 뉴 울트라펄스 앙코르 레이저를 이용한 ‘타겟(target)치료’다. 여드름 흉터 부위만을 콕 집어 타겟치료 하는 이 치료법은 경제성, 편리성, 효과성 등 3박자를 갖춘 병변 집중화 여드름흉터 치료법이다.

여드름흉터 타겟치료는 기본적으로 여드름 흉터부위에만 수 만개의 점을 찍는 것처럼 미세 레이저가 작용해 새살이 돋게 해 흉터를 채우며, 그 점 주위에는 정상 피부가 남아 있도록 한다. 레이저 빔 조사량이 획기적으로 높아지면서 치료 후 콜라겐이 50% 이상 높게 형성되어 피부재생이 빠르고, 비용도 기존치료에 비해 크게 낮아졌다. 타겟치료는 첫 치료 후 1, 2주일이 지나면 효과가 나타난다.

정원순 원장은 “레이저치료는 레이저를 조사하는 면적당 치료비용이 발생한다”며 “타겟치료는 흉터부위만 국한돼 치료 면적이 크게 줄었기 때문에 치료효과는 좋은 반면, 치료 기간과 비용이 기존치료의 1/5수준으로 낮아진 것이 큰 장점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