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09-09-07

 

올 가을 패션엔 ‘엣지있는 몸매’가 대세

패션에 관심이 많은 여성이라면 ‘보이프렌드자겟’, ‘배기팬츠’, ‘파워숄더재킷’ 등의 단어를 한 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이는 ‘매니시룩’의 한 흐름으로, 매니시룩이란 남성풍 혹은 남자와 같은 여성이라는 뜻으로 남성복 디자인을 여성복에 적용하여 여성다운 감각으로 표현한 스타일이다. 여성 몸매 특유의 곡선을 밀착시켜서 보여주지 않지만, 몸매를 가려준다는 생각으로 매니시룩에 도전했다간 낭패보기 쉽다.
이는 몸매 전체의 모양새가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이다. 날씬한 몸매가 아니라면, 매니시룩에 도전하기 매우 어렵다. 특히 몸 곳곳에 보기 싫게 붙어있는 ‘군살’은 최대한 경계해야 할 대상! 짧은 시간 안에 군살을 제거하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곳곳에 숨은 군살, 스마트리포로 해결하자!
스마트리포는 지방 세포를 직접 녹이면서 피부의 탄력은 유지케 하는 신기술이다. 시술은 군살을 제거하고자 하는 부위를 디자인 한 후, 광 섬유 레이저를 피하층에 넣어 3~8분 정도 레이저를 조사한다. 광섬유 레이저는 0.3mm의 두께이며, 때문에 흉터가 없고 시술 후 간단한 소독 과정만 거치면 바로 일상 생활이 가능하다. 마취 또한 국소마취로 진행된다.

레이저로 녹인 지방은, 따로 흡입하지 않으며 인체 대사를 통해 자연스럽게 배출된다. 총 시술에 걸리는 시간은 1시간 정도로, 빠르다. 이 때문에 ‘런치타임리포’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점심 시간에 와서 잠깐 시술 받고 갈 수 있을 정도라는 이야기 때문에 생긴 별칭이다.
스마트리포의 최대장점은 이처럼 빠른 시술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더불어 시술이 거의 모든 부위에 적용가능 하다는 점에서 인기다. 이는 기존 지방흡입과 가장 두드러진 차이점으로, 턱 밑이나 겨드랑이, 허벅지 안쪽 등 기존 지방 흡입을 시술 할 수 없었던 부위에 적용이 가능하다. 처진 턱살도 스마트리포 시술로 매끈하게 라인을 다시 잡아줄 수 있는 것이다.

시술 후 내 몸의 지방 빨리 털어버리고 싶다면?
스마트리포 시술 시 주의할 점은, 바로 시술 후 관리다. 시술 후 체내에 녹은 상태로 존재하는 지방을 얼마나 빨리 배출하느냐에 따라 그 효과도 차이를 띈다. 체내에 남은 지방은 림프관을 통해 자연스럽게 배출되므로, 이 과정을 촉진시키려면 가벼운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다. 이 때 가장 효과적인 패턴은 이틀 단위로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 올 가을 몸 곳곳의 군살과 이별하고 싶다면, 스마트리포를 고려해 볼만 하다.

박현성형외과 / 박현 원장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박현의 Beauty 4 U

[박현성형외과]
박현 원장

고려대학교 및 동 대학원 졸업
고려대학교 부속병원 성형외과 전공의 수료
성형외과 의학박사 전문의
고려대학교 부속 구로병원 성형외과 전임의
現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現 박현 성형외과 원장

당신의 아름다움을 책임지는 박현 원장의 뷰티 컨설팅